제가 생활코딩을 시작으로 코드와 웹에 대해서 배우기 시작한지 한두달 정도 되었습니다.

html, css, js, mysql 부분을 실습까지 따라하고 나머지 부분은 이런 개념이 있다는 것 정도를 기억했는데요.

이 다음에는 어디서 무엇을 배워야 할까요?

 

제 목표는

 

1. vps를 운영하는데 필요한 지식.

vps에 관한 질답글을 봐도 뭐가 뭔지 모르겠습니다 ㅜ

 

2. 여분의 노트북을 이용해서 개인서버를 운영할 지식.

이건 그냥 뭔가 간지나는 것 같아서 ㅎㅎ

 

3. 제공된 플러그인을 해석하고 이를 변용할 수 있을 정도의 지식.

만들 능력까진 없더라도 구할 수 있는 코드를 제게 필요한 방식으로 커스텀 할 수 있어야겠죠

 

입니다.

 

검색을 통해서 알아보려고해도 정보가 파편화되어있고 요구하는 배경지식이 제각각이라 어디서부터 시작해야할지 막막합니다.

 

 

 

  • profile

    저는 일단 시도하고 문제가 생길때마다 그때그때 필요한 부분을 공부했던것 같습니다.
    저도 3~4년전 정도만 해도 아무것도 모르는 무지 상태에서 님이 말씀하신 세가지 정도는 모두 할 줄 아는 정도가 되었습니다.

     

    이론도 중요하지만 일단 도전해보고 시도해보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 ?
    전 아무것도 모르고 일단 하고 보자! 라는 마인드로 시작했습니다.
    현재는 서버를 공부하고 있죠.
    호스팅 공부 - XE 설치 - 뭔지 모름 - 공부 - 서버 공부 이런식으로요.
    그때그때 맞게 공부하면 됩니다.
  • ?
    사용할 OS를 정하신 후, 버추얼박스와 같은 가상머신으로 설치 및 기본적으로 해야하는 최소한의 설정들을 2~3번 정도 하세요.

    이후에 어떠한 서비스를 할지 결정하시고, 그에 맞는 데몬을 설치하시면 일단 돌아가는데는 문제가 없어요.
    (VPS 업체의 기술문서를 보시거나 구글 검색 활용 - 찾기 어려우시거나 궁금하신 부분 있으시면 쪽지요.)

    그 이후에 생기는 각종 문제는 해결해가면서 경험치를 쌓으셔야 하는 부분이라.. 그때 그때 공부하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