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항상 눈팅중인 한 명입니다.

 

이번에 모바일 레이아웃(https://studio02.co.kr/market/40796) 을 구매해서 테스트 중입니다.

제작자분께도 물어봤지만 라이믹스만의 이슈인 것 같다고 말씀하셔서 여기에 여쭤 봅니다.

 

해당 메뉴 항목에 권한 > 메뉴 노출 대상을 모든 사용자로 그냥 놔두면 다 보이는 것은 당연한 것인데

 

아래 그림 처럼 사이트 메뉴에서 해당 메뉴 항목에 권한 > 메뉴 노출 대상을 다른걸로 설정하면 해당 항목이 안보여야 되는데

아래 처럼 빈 칸으로 남는 현상이 있습니다. 1차 메뉴만 있으면 안보이는데 2차 이상으로 되어 있으면 빈 칸이 남는 현상입니다.

 

1) 메뉴 노출 대상 > 모든 사용자

K-023.jpg

 

2) 메뉴 노출 대상 > 모든 사용자가 아닌 다른 걸로 설정할 경우

K-024.jpg

 

테스트 사이트에 1.9.3, 1.9.7, 1.9.9 develop 버젼 클린 설치해서 확인했는데 동일 증상입니다.

1. 이게 라이믹스의 이슈가 맞는 건지요?

2. 어떻게 저 문제를 해결해서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이 없을런지요?

    (비회원, 회원그룹별로 레이아웃을 따로 불러올 수 있다면 사이트맵 따로 만들어서 쓸 수 있을 것 같은데요..)

 

조언 좀 부탁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profile
    글자가 안 보이는 것을 보면 레이아웃에서 아, 이건 표시하면 안 되는 거구나~ 라고 인식은 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그런데 아예 칸을 만들기 전에 그걸 인식해야 하는데, 칸을 만들어 놓고 글자를 넣기 전에야 인식하는 모양이네요.

    만약 다른 레이아웃(예: XEDITION)에서도 동일한 문제가 발생한다면 라이믹스 코어의 버그일 수도 있으니 깃허브 이슈로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참고로 https://github.com/rhymix/rhymix/issues/1103 이런 이슈를 신고하신 분이 있는데, 증상이 확인되지 않아 방치중입니다.

    만약 특정 레이아웃에서만 발생하는 문제라면 그 레이아웃 제작자분이 디버깅을 해주셔야 합니다.
  • profile profile
    조언 감사합니다. 위 의견으로 제작자 분께 여쭤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