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tra Form
PHP PHP 7.1
CMS Rhymix

XE 에서 PC나 Mobile 중 하나를 선택하면

선택한 대로 둘 중 한 곳에서만 작동을 하거나

둘 다 작동을 했는데

 

라이믹스 업그레이드 후에는

Mobile만 체크하면 PC에서도 작동이 안되고

PC만 체크해도 Mobile에서 함께 작동이 됩니다.

 

이거 저만 그런건가요? 

XE에서 업그레이드 했습니다.

감사합니다.

  • profile
    그러면 XE가 버그있는거같습니다.

    원래는 채크한 환경에서만 애드온이 실행되어야 정상입니다.

    두곳에서 함께 쓰고 싶으시면 두곳을 모두 선택해야 정상적으로 작동되요.

    라이믹스의 넘겨보는 사진 애드온을 PC에만 채크했다면 PC에서만 작동되는 것이 맞습니다. (XE도 마찬가지고요. 이는 XE의 버그로 보여집니다.)
  • profile ?
    답변 감사합니다.
    XE 때는 잘 작동 했었습니다.
    라이믹스로 업그레이드 후에 라이믹스에서 작동을 안 합니다.
  • ? profile
    질문자님께서 말씀하신 XE때에 잘작동했다는 그것이 바로 버그엿다는 말입니다.

    애드온에서는 채크박스를 통해서 실행할 공간을 선택하여 설정하는 방식입니다.

    PC, Mobile 둘중에 하나를 채크하면 선택한 환경에서만 실행하는것이 맞습니다. (PC선택하면 PC에서만 작동되고 Mobile환경에서는 절대 작동안하는게 원래 맞는 설정)

    그게 XE때 정상 작동했다고 보는것이 절대 안전하지 않다는 것입니다.

    라이믹스는 UI의 선택대로 움직이는것을 원칙적으로 하기 때문에 PC , Mobile 둘중에 하나의 선택에 있다고 해서 두군대에서 함께 작동되는 것이 아닙니다.

    자세한건 질문자님의 설정에 방식에 XE때의 환경과 현제 라이믹스때의 환경이 달라 XE때 작동했던 것이 버그 혹은 모바일 페이지(모바일레이아웃, 모바일 스킨을 설정해야했던 설정값등등 이외 요인)으로 질문자님께서 생각하시는 부분이 버그가 아니다 라고 이해하고 있으신지 모르겠습니다.

    정리 해드리겠습니다.

    1. 애드온의 경우 PC, Mobile의 채크박스가 2가지를 선택하도록 되어있는데 XE나, 라이믹스나 PC, Mobile 부분에 두곳 모두 채크박스에 채크되어있어야 두 환경 모두 작동이 되는 시스템입니다.

    2. XE에서 PC만 선택했더라도 모바일 환경에서 작동되었거나, 모바일만 선택했어도 PC에서 정상작동되었던 부분은 일종의 "버그" 혹은 모바일 환경을 쓰지 않는 그런 특수한 요인이나 기타 상황일 가능성이 가깝다.

    3. 라이믹스는 PC, Mobile의 구분이 뚜렷하며 설정상에서도 뚜렷하고 구분하고 있으니 당연히 버그가 아닌것이다.

    PC, 모바일 모두에 해당 애드온을 실행하고 싶으시다면 해당 애드온들의 설정을 어느 한 환경에만 채크하지말고 두곳 모두 채크하시길 바랍니다.
  • profile ?
    아... 제가 질문을 너무 대충했나 봅니다. 본문을 다시 읽어 보니 오해의 소지가 있네요. 먼저 자세한 답변 감사드립니다. 설명해 주신 작동 원리는 XE에서도 사용해서 잘 알고 있습니다.

    제가 말씀드리려 했던 것은 XE에서는 둘중 하나를 체크하건 두개를 다 체크하건 의도대로 체크한 환경에서만 모두 작동이 잘 되었다는 것, 즉 XE에서는 작동이 잘 되었다를 설명한 것인데 첫번째 문단에서 글을 거지 같이 썼네요. ^^ 둘 중 한 곳만 체크해도 둘 다 작동을 한다는 의미로 오해를 불러일으킬만 했음을 인정 합니다. 죄송합니다.

    제 포인트는 라이믹스에서는 모바일만 체크하면 전혀 작동이 안되고 PC만 체크 했을 때는 모바일에서도 작동이 된다는 겁니다. 물론 둘 다 체크하면 두 환경 모두 작동을 하겠지요. PC 가 체크되어 있으니까요. 이 부분에 대해 저만 이런 현상이 보이는 건지 질문드린 것입니다.

    XE 1.1.11에서 귀차니즘이 도래해 FTP로 기존 폴더를 덮어씌우는 방법으로 업글했습니다.

    그러니까 결국 라이믹스도 체크한 환경에서 동작을 해야 정상인데 저와 같은 증상을 겪고 계시는 분들이 안 계시는 듯합니다. 다른 애드온과의 충돌 가능성 부터 뒤져봐야 할까요? 커다란 문제는 아닌데 한 두가지 애드온은 원하는 환경에서만 사용하길 원하는데 계속 무시하며 사용하다가 질문을 드린 것이었습니다.

    어찌됐거나 오해를 불러일으켜서 소중한 시간을 낭비하게 만든 것에 대해선 다시 한 번 죄송합니다. 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