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석을 하려고 할때 주어진 글자로 시작하는 단어가 없는 경우에는 글자변경 포인트 50 사용하고 하는 수 밖에는 없나요? 출첵하면 5포인트 적립인데, 이런경우 고민하거든요 아 이걸 50포인트 쓰고 해야하나 말아야 하나 ㅎ

근데 기다리면 어떤 분들이 고맙게도 변경 해주시더라구요 ㅜㅜ

  • ?
    네, 주어진글자로 시작하는 단어가 없을때엔 50포인트 소모후 글자변경을 하셔야됩니다.
    아니면 나중에 출첵을 하셔도 되구요.
  • profile

    하루 단위만 생각하면 무조건 손해이지만, 주간/월간 개근 포인트까지 생각하면 각자 손익계산이 가능합니다. 이런 손익계산에 따라 판단하는 것도 게임 설계의 일부인 것 같아요.

    한 달 내내 개근하다가 30일 밤 11시에 한방단어 때문에 출석을 못하면 수백 포인트를 손해볼 수도 있으니, 그럴 때는 50포인트를 쓰는 것이 이득이지요. 가끔씩 재미로 끝말잇기하는 분이라면 그 날은 그냥 건너뛰면 그만이고요.

    하루에 한 번만 XE타운에 들어와서 출석하는 분과 하루에도 몇 번씩 들러서 쓸만한 글자가 나왔는지 체크하는 분은 또 다르겠죠? 운영자 입장에서는 하루에 한 번씩 출석만 하고 떠나는 회원보다는 자주 들어와서 광고를 많이 봐주는 회원에게 인센티브를 부여하고 싶은 것이 당연하고요.

     

    만약 어제 24등을 했다면 오늘은 폭탄이니, 한방단어가 나올 때까지 일부러 기다렸다가 그 괘씸한 사람의 50포인트를 탈취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심심해서 몇 번 해봤는데 재밌더라구요 ㅋㅋㅋ

  • profile ?

    좋은 말씀 감사합니다 ㅎ
    출석이 아니라도 엑스이타운은 하루에서 수십번씩 들어옵니다. 위에 써주신바를 저도 사이트를 운영하는 입장에서 모르는게 아닙니다. 당연히 알죠.
    포인트 마켓에서 필요한거 그때 그때 다운받으니 포인트가 없어서 단어변경할 50이 없을때도 있습니다. 지금은 경험치 모듈 다운받을려고 150 모으고 있는중인데 지급 105포인트 있어서 저한테는 50포인트는 힘든 결정입니다 ㅜㅜ 그렇다고 일주일 개근을 포기할수는 없고요. 저는 엑스이타운을 안지 얼마 되지 않아 시작하는 입장이라 포인트가 넉넉하지 않아 입장차이가 조금 있는듯 합니다 ㅎㅎ 열심히 활동 오래해서 단어변경 망설임 없이 할수있는 빨리 오도록 노력하겠습니다. 확실히 동기부여가 되네요.

    남은 연말 즐겁게 잘 보내시고 다가오는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 ?
    저도 아직 모으고 있는 입장이라 50포인트가 무섭네요... 바꿔주시는 분들에게 고마울뿐 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