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tra Form
PHP PHP 7.0
CMS XpressEngine

https://xetown.com/tips/91152

 

위 팁의 내용의 from 전송 을 참조하려고 합니다. 그런데 댓글에 글읽기에 post 전송에 관한 언급이 있어 질문을 드려봅니다.

 

 

제가 구현하려는 것은 글읽기 화면에 최고권한자에게만 사용자정의 값을 입력하는 것을 제공하고 직접 값을 입력받아 받은 값을 해당 문서의 특정 사용자정의에 저장하는 쿼리를 실행하려 고합니다.

 

<block cond="$click">
{@
$args->value = $click;

}
<script type="text/javascript">location.href="{getUrl('','mid',$mid)}"</script>
</block>
<!--@if($logged_info->is_admin=='Y')-->
<form method="post" action="{getenv('REQUEST_URI')}">
<input type="text" name="click" />
<button type="submit">click</button>
</form>
<!--@end-->

 

사용자정의 입력하는 이후 코드는 생략했습니다.  위 post가 문제가 되는지 궁금하네요. 

 지금 방법이 문제가 되는 부분이 있다면 알려주시면 고쳐서 해보겠습니다.

  • profile
    글읽기 화면 자체는 GET으로 로딩됩니다.

    글읽기 화면을 일단 띄운 후에 특정 조건하에 POST 요청을 추가로 하는 것은 문제가 없습니다. 추천, 신고, 댓글 작성 등이 모두 글읽기 화면에서 POST로 작동하는 기능들이지요.

    그 POST 요청을 받아서 처리할 함수가 서버 쪽에 있느냐는 다른 문제입니다. input type=hidden으로 해당 함수의 module, act 등을 넣어주어야 제대로 연결이 되겠지요. 그냥 특정한 코드를 넣어놓고 애드온에서 before_module_init 시점에 붙잡아 처리하는 꼼수도 있긴 하지만, 정석은 아니고요...
  • profile profile
    아 그럼 특별히 문제가 될 만한 사안은 아닌 것 이군요. 간단하게 관리자만 사용할 것이니 요렇게 사용해도 된다는 의미로 이해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