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이타운 여러분께 감사의 말씀 드립니다. 이곳에서 얻은 정보만으로 사이트를 만들어 뼈대는 완성했습니다. 이제 살붙이는 작업만 남았네요

 

도메인 구매

웹서버 구매

보안서버 구매

라이믹스설치

이퀴어 레이아웃 구매

에덴 게시판스킨 구매

프로알라에디터 + 에디터자동완성모듈 구매

에드센스 가입 및 메인페이지 광고 장착

사이트 내 유용한 자료 업로드중...ing

보이지 않는 리캡챠에서 막힘 ㅋㅋ

 

처음 다뤄보는 CMS라 어려운 부분도 많았지만 고생한것에 비해 이만큼 효과가 좋은 CMS도 없는 것 같습니다. 비록 유료구매로 사이트가 형성되었지만 모두 저렴한 금액에 특템했다고 생각합니다. 

 

현재 사이트는 이메일로 가입받아서 이메일 인증시 가입이 되게 했는데요 이게 가끔 스팸메일로 가버려서 곤욕스럽게 하더라고요 메일은 웹호스팅 업체에서 만들었는데 네이버나 다음 구글 메일로 설정하면 스팸으로 가는게 좀 덜할까요?

 

 

 

 

 

 

 

 

 

  • profile

    https://xe1.xpressengine.com/index.php?mid=download&package_id=22753677
    여러 가지 발송 방법을 선택할 수 있으니 살펴보시고요...

    mail 함수와 SMTP를 제외하고 다른 옵션들 중에서 고르시면 대체로 괜찮습니다.

     

    실제로 님이 네이버, 다음, 구글을 운영하시거나 아래의 설명과 같이 SMTP를 사용하는 경우를 제외하면

    네이버, 다음, 구글 메일 주소를 사용하여 사이트에서 메일을 발송해서는 안됩니다.

    그게 바로 1순위로 스팸 취급당하는 "발신자 사칭 행위"이거든요.

    예를 들어 님 사이트에서 @gmail.com 주소를 사용하여 다른 지메일 사용자에게 메일을 보내면

    구글이 딱 보고 "이건 우리가 보낸 메일이 아닌데 왜 지메일이라고 써 있어? 사기 같은데?" 이렇게 의심하는 거죠.

     

    SMTP를 사용하면 네이버, 다음, 구글 서버를 경유하여 메일을 발송하기 때문에 이 문제는 사라지지만,

    기본적으로 속도가 무척 느리고, 각 포털마다 발송 횟수 제한이 있기 때문에 권장하지 않습니다.

     

    메일 발송을 전문적으로 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어떻게 해야 스팸으로 취급당하지 않는지 누구보다 잘 알고 있는 회사들이니까요.

  • profile profile
    메일발송에도 많은 정보가 필요하네요 자세한 설명 대단히 감사합니다. 현재 이메일은 자체도메인 계정으로 보내고 있지만 스팸으로 걸리는걸 보아 기진곰님께서 알려신 방법으로 열심히 파봐야겠습니다. ^^
  • profile profile
    자체 도메인으로 보내도 보내는 서버가 호스팅쪽을 이용하면 대부분 스팸으로 걸리게 될 겁니다.
    저희는 메일건 서비스 무료로 이용합니다. 월 1만건인가 무료 일 것 입니다.
    물론 고급메일발송모듈을 사용하지요.
    도메인은 당연히 저희 도메인으로 나가구요. 대신 수신은 다음스마트워크를 이용해서 해당 도메인의 메일을 수신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도메인을 직접 컨트롤 하려면 클라우드플레어에서 제공하는 DNS기능만 사용하셔서 직접 도메인을 연결하는 것을 관리하시면 편리하게 적용하실 수 있습니다.

    만약 그렇지 않고 호스팅사에서 관리하거나 할 경우 요청을 해야 하거나 하는 불편이 따를 수 있죠.
  • profile profile
    자체도메인이라면 당연히 해당 주소를 소유하고 계실 테니 발신자 사칭에 걸리지는 않습니다.

    문제는 웹호스팅이라는 거죠. 많은 사람이 서버를 공유하기 때문에, 그 중 한 명만 (의도적으로, 또는 해킹당해서 본의 아니게) 스팸을 발송하면 포털 입장에서는 "저 서버에서 오는 메일은 다 스팸이야"가 되어 버립니다.

    호스팅 업체들은 메일이 주 수입원이 아니기 때문에 불량 고객이 웬만큼 스팸을 발송하더라도 특별히 법적인 문제가 생기지 않으면 신경쓰지도 않습니다. 반면, 메일 발송 전문 서비스들은 발송 성공률이 밥줄이기 때문에 스패머들을 차단하고 정상적인 메일이 잘 도착하도록 신경을 많이 쓰지요.
  • profile profile
    메일건 쓰면서 스팸으로 빠진다거나 메일을 네이버/다음 에서 아예 안받아 준다거나 그런 현상에 대한 제보가 있었는데 문제 없으시죠? 잘 모르지만 복불복인가 봅니다 ;;;
  • profile profile
    네. 저흰 잘갑니다. 메일건 문제가 아니라 사이트 자체에서 스팸성 메일을 자주 보내면 받는 회원들이 스팸으로 차단하고 그 빈도가 높아지면 호스팅사에서 보내는거와 별반 다르지 않은 결과가 나올겁니다.

    저흰 가입인증을 메일로 인증하고 있어 해당 문제가 심하면 문의가 많이 들어올테지만 비교적 인증들을 잘 마치고들 계십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