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tra Form
PHP PHP 7.2
CMS WordPress

(질문 드리기에 앞서 사설이 깁니다. 질문은 글의 맨 아래 부분에 정리되어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소규모 커뮤니티 홈페이지를 만들어 보고 싶은, 홈페이지 제작 관련 지식이 전혀 없는 해외 거주 뉴비입니다.

 

홈페이지 용도가 커뮤니티이다 보니 무엇보다 게시판 기능을 제일 중요하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제가 할수 있는것부터 시작해서 차근차근 배우며 만들어야겠다는 생각을 하고 있구요.

 

제 수준에 맞게 다루기 쉬운 CMS 를 찾다가 워드프레스로 홈페이지 제작을 시작해 보았습니다.

 

그리고 몇가지 한국형 게시판 플러그인들을 적용해 보았는데..

 

왜 많은 분들이 워드프레스로 쓸만한 한국형 게시판을 구현하기 힘들다고 하는지 깨달았습니다. ㅠ

 

제가 복잡하고 다양한 기능들을 바라는 것은 아니지만, 꼭 필요하다고 생각하는 기능들이 빠져있구요.

 

사용자간 쪽지 보내기, 댓글 알림 등등 몇가지 기능만 추가하려고 해도 유료 플러그인을 구매해야 하더라구요.

그렇다고 게시판 UI가 그렇게 매력적이지도 않구요.

 

그래서 XE, 그누보드 등등 다른 CMS 대안을 알아보다가, 이곳에서 라이믹스에 대해 알게 되었습니다.

 

라이믹스로 홈페이지를 다시 만들려면 또 상당한 삽질을 해야하는 제 수준을 알기에.. 그에 앞서 먼저 질문을 드리고자 합니다.

 

 

라이믹스 기본 게시판에는

1. 사용자간 쪽지 보내기 및 쪽지 수신 알림

2. 내 글에 댓글이 달렸을 때 알림

3. 본문이나 댓글에 @ 기능으로 특정 사용자를 호명하면 해당 인원에게 알림 발송

4. 내가 쓴 글, 댓글 모아보기

5. 본문이 수정되거나 새로운 댓글이 달린 지나간 글에, update 같은 표시가 생기고 다시 게시판 1페이지 최상단에 불러오기 (이 기능은 해외 포럼 형식 게시판의 응용이라고 보면 되겠습니다.)

 

등등의 기능이 내장되어 있나요?

혹시 내장되어 있지 않다면 무료 모듈(?)로 가능한지, 유료 모듈로만 가능하다면 그 가격은 어느정도 되는지 여쭤보고 싶습니다.

 

너무 기초적인 질문을 드리는것 같아 민망스럽네요. 어떠한 조언이라도 감사히 받겠습니다!

  • profile

    1,2,3 라이믹스의 경우 알림 Lite 모듈이 설치되어있어 별도의 모듈이 설치나 유료 모듈 구입이 필요없습니다.

    4 기본 지원합니다.
    5 게시판 설정에서 정렬을 최근 수정시간으로 설정하면됩니다.

  • profile ?
    답변 감사드립니다. 왕초보라 웹호스팅에 라이믹스 설치하는것부터 쉽지 않을것 같네요 ^^;
    하는데까지 하다 막히면.. 또 게시판에 질문 드리러 오겠습니다 :)
  • ?
    1,2,3 라이믹스 기본내장된 알림센터 Lite에서 지원합니다.
    4도 코어 기본 내장입니다.
    5도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