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tra Form
PHP PHP 5.6
CMS XpressEngine

pro.png

 

위처럼 아이디를 누르면 회원정보로 바로 들어가 때문에

 

텍스트로 쓰인 "회원정보"를 -> 작성 댓글 보기로 바꾸고 싶은데...

 

모듈 - 멤버 - 스킨까지는 온거 같은데..어떤 파일의 어떤부분을 바꿔야 할지 모르겠습니다...

 

위치를 좀 알려주실 수 있을까요?

  • profile
    로그아웃 버튼이 있는 것 보니 로그인 위젯에 적용한 스킨에서 담당합니다.
    하지만 출력할 항목은 코어에서 컨트롤 합니다. 임의로 회원정보부분을 제거하고 다른 것으로 교체하려면 해당 loop 출력 부분에 조건을 걸어 컨트롤 하셔야 합니다.

    댓글보기 링크는 코어에서 제공하지 않을텐데요. 컨트롤해서 링크를 거셔야 할거구요.
  • profile
    로그인 위젯일수도 있고, 레이아웃에 포함되었을수도 있고
    이미지만 봐서는 알수가 없어요.
  • profile

    aa.png

    하도 오래전에 깔아본거라...레이아웃인지 로그인위젯인지도 모르겟네요...

    회원정보를 누르면 작성글이랑 작성댓글 보기는 있습니다 혹시 코어에서는 어떤 파일을 수정해야할까요?

  • profile

    접근이 잘못되셨습니다. 세진님 작성댓글 보기 모듈을 이용해서 작성댓글 보기를 보여주고 계시고 회원정보의 페이지 외 레이아웃이나 로그인위젯에서 보여주는 곳에 작성댓글보기 링크를 추가해 주고 싶다면 모듈에서 제공하지 않기 때문에 직접 추가하셔야 합니다.

     

    회원정보보기 를 누르면 회원정보보기로 가는건 그냥 두셔야죠.

    방법은 위에 댓글로 알려드렸듯이 로그인위젯이라면 로그인위젯스킨에 해당 loop 출력부분을 컨트롤하셔서 끼워 넣거나 혹은 loop와 관계없이 그 뒤에 추가하거나 하는등으로 직접 넣으셔야 합니다.

    레이아웃에서 로그인정보를 출력하고 있으시다면 레이아웃에서 위 작업을 하셔야 합니다.

  • profile profile
    위젯인거 같은데 그렇다면 로그인위젯은 회원 정보라고 쓰인 곳은 무조건 남겨야하는건가요 ㅠ?
    공간도 안나와서 작성댓글 출력부분으로 링크를 바꾸면 될거 같은데 직접 추가가 이해가 잘 안됩니다
    제가 저 구조들을 몰라서...그냥 텍스트가 있고 이것에 대해서 링크를 바꿔주면 되지 않을까 해서요
    xe타운도 작성댓글은 https://xetown.com/index.php?mid=questions&act=dispMemberOwnComment 라는 주소로 넘어가게 되니 저 링크로만 바꿔주고 싶었거든요..
  • profile profile

    반복해서 설명드리지만 코어에서 코어에서 담당하는 것 그리고 서드파티 모듈에서 추가된 것을 loop문을 통해 출력합니다. 하나하나 링크를 작성한게 아니란거죠.

    회원정보링크를 없애는건 회원에게 절대적으로 필요한 것을 제한하는 것으로 바람직하지 않습니다. 회원정보 열람 그리고 수정은 자유롭게 이용토록 두셔야 합니다.

    이렇게 코어에서 예약(정해진) 회원메뉴를 loop문을 통해 자동출력하고 있습니다.
    이부분에서 빼고 싶은게 있다면 서두에도 계속 말씀 드린대로 해당 항목의 id 등을 확인하셔서 조건으로 출력되지 않게 조치를 하셔야 합니다.

    그리고 마지막에 추가하고 싶다는 것은 순서에 상관없다면 해당 loop 출력하는 곳 뒤쪽에 추가해서 링크를 거시면 됩니다.

  • profile

    질문과는 직접적인 관련없는 내용입니다만 댓글에 언급하신 공간을 말씀해 주셨는데요.

    info.png

     

     

    저희 사이트도 코어에서 출력하는 것 거의 그대로 두고 필요한거 수정해서 혹은 추가해서 사용하지만 자리가 협소하다고 생각하지 않습니다.

     

    사이트에 방문해서 확인해봐도 회원메뉴가 모두 출력되어 세로로 더 많은 정보가 추가되더라도 전혀 이상해 보이지 않는데요.

  • profile profile
    네네 추가로 텍스트를 적고 구조를 다시한번 살펴보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