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tra Form
PHP PHP 7.1
CMS Rhymix

안녕하세요.

이상한 현상이 갑자기 생긴 것 같습니다. 언제 부터인지는 정확히 모르겠습니다.

XE 최신 버전 쓰다가 라이믹스로 갈아탄 지 얼마되지 않았습니다.

FTP를 통해 덮어씌우는 무식한 방법으로 업그레이드 했구요.

 

문제는 다음과 같습니다.

로그인을 하고 보면 게시판 명으로 된 컬럼이 잘 보입니다. 그런데 로그아웃을 하면 이 컬럼이 사라지네요??

다른 문제는 없고 이 게시판만 이런 문제가 발생합니다. 권한은 비회원 접근 가능하지만 글쓰기/댓글 쓰기는 회원만 가능합니다.

 

게시판은 스킨은 아플로스 2를 사용중인데 개발자님께 직접 확인해 보셨는데 문제가 없다고 하셨습니다.

저와 같은 비슷한 현상을 겪으셨거나 해결책을 알고 계시면 가르쳐 주세요.

분명 XE 스케치북 사용전에는 이런 현상이 없었습니다.

테스트 아이디와 비번은 아래와 같습니다. 아직 계속 작업중인 홈입니다.

현재 도메인은 폐기될 예정이고 새 도메인을 가질 예정입니다.

권한 문제인지 어떤 애드온과의 충돌인지 이거 저거 지우고 해봐도 도저히 모르겠네요.

모바일도 똑같은 증상인네요.

그럼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ID: [email protected]

Pass: testtest01

 

  • profile
    타임라인에서 게시판명을 출력하는 코드가 로그인시 보이도록 하는 조건으로 걸려 있는 것 같네요. 보여주신 증상으로만 확인했을때는요.
  • profile ?

    답변 감사합니다. 그럴 수가 없는 것이 아플로스 2 게시판은 타임라인 게시판 이름표시라는 옵션이 게시판 스킨 관리에 있습니다. 그걸로 켜고 끄고 하죠. 그리고 개발자님이 아무 이상 없다고 확인해 주셨습니다. 로그인을 하건 안 하건 동일하게 보인다고 하셨습니다. 저도 처음엔 그런 줄 알고 그런 조건을 열심히 찾았는데 찾을 수가 없었습니다. 그리고 웃긴 것이 스케치북으로 다시 스킨을 바꿔봐도 그러네요.

  • ? profile

    증상만 보고는 그렇게 밖에 보이지 않네요. 스킨의 코드에 그런 것이 포함되어 있지 않다면 어떤 특정 다른 자료가 영향을 주는지 지금 그런 현상이 나타나고 있습니다.

     

    혹시 모르니 슈퍼캐시의 전체화면 캐시를 해당 게시판을 제외 해 본 후 한번 살펴보세요.

    - 저희는 어떤 이유였는지 기억은 나지 않지만 타임라인용 게시판은 슈퍼캐시 전체화면캐시를 제외해 놓고 있네요.

     

    그냥 증상으로는 짐작 가능한 부분을 찾기 어려울 듯 합니다.

  • profile ?
    저도 수퍼캐시가 의심이 되어서 전체화면 캐시를 제외해서 해보기도 하고 수퍼캐시 폴더를 아예 지우고 해봐도 마찬가지였습니다. 혹시 게시판 옵션 중 하나가 다른 옵션과 꼬여서 그럴 수도 있지 않을까 해서 게시판을 새로 하나 만들어서 해도 효과가 없었네요. 도대체 뭐가 문제인지 알 수가 없습니다. 로그인 하지 않은 회원에게 영향을 줄만한 다른 자료가 뭐가 있을까요? 정말 가슴이 답답하네요 ㅎ
  • ? profile
    로그인과 로그인을 하지 않는 경우 다르게 보일 수 있는 자료는 슈퍼캐시의 전체화면 캐시가 거의 유일한데 그게 아니라면 찾기 쉽지 않아 보이네요...

    지금 증상으로는 비로그인시에는 해당 게시판이 타임라인 게시판을 판별하는 부분에서 오류가 생기는 것인데요.

    스킨에서... cond="$timeline_info" 이 조건을 지운 다음 일반 게시판에서도 출력되도록 잠시 테스트 해보시는 것도 증상 확인에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 profile
    저희가 타임라인용 게시판과 특정 게시판 하나(공지게시판)을 슈퍼캐시 전체화면캐시에서 제외 했던 이유가 https://xetown.com/questions/738078 에 있네요.

    물론 지금 증상과는 다르지만 어쨌든 슈퍼캐시 + 타임라인 조합에서 문제가 있는 경우도 있으니 참고삼아 댓글 남겨드립니다.
  • profile ?
    정말 감사합니다. 지금도 혹시나 해서 타임라인 게시판들을 수퍼캐시 전체화면에서 제외를 했지만 소용이 없네요. 한가지 또 이상한 건 로그아웃을 한 후에 게시글을 누르면 직접 그 게시판으로 이동을 합니다. 로그인 한 상태에서는 계속 타임라인 게시판에 남아있도록 설정을 했는데도 말이죠. 개발자님께서 이상없다고 하시니 더 이상 소스보는 것도 무의미 하고... ㅠㅠ
  • ? profile

    슈퍼캐시의 게시판캐시도 타임라인 게시판을 제외해보세요. 혹시 모르니....

     

    그리고 저희 사이트의 경우는 타임라인 + 특정게시판 조합이 문제가 되었는데 타임라인용 게시판만 제외했을때는 문제가 해결되지 않고 특정게시판도 함께 제외해야 해결 되었으니 이점도 참고사항이 될지도 모르겠습니다. (전체화면 캐시 제외 이야기 입니다.)

  • profile ?
    수퍼캐시에서 옵션이란 옵션은 모두 제외하고 타임라인에서 불러오는 게시판을 삭제 재등록 해서 해봐도 변화가 없네요.

    그런데 XE 사용 당시에 저는 이미 수퍼캐시 + 타임라인 조합을 사용중이었고 문제가 없었는데... 뭔가에 홀린 기분이네요.
  • ? profile

    스킨에서... cond="$timeline_info" 조건을 지워서 일반 게시판에서도 나타나게 해 보시구요.

    - 원인이 무언지 알 수는 없지만 지금 확실한건 타임라인 게시판이라는 것을 비로그인 시에만 확인을 못하는 것 같습니다.

    그 다음 테스트는 출력하는 부분에 임의의 문자 abcd 같은 것으로 바꿔서도 해보세요.

  • profile ?
    네, 도움 주셔서 감사합니다. 시도해 보겠습니다.
  • profile
    지금 제가 로그인 하지 않고 확인해 본 바로는 운영하시는 사이트에 타임라인 게시판이 많은 문제가 발견됩니다.

    타임라인 게시판으로 처음 접근할 시 에는 목록의 게시글 주소가 해당 타임라인게시판 주소를 가리킵니다.
    그런데 글 하나를 클릭하고 들어가면
    해당 게시판의 목록의 글들은 trend_talks 게시판의 소속된 게시글로 주소들이 바뀝니다.
    그래서 클릭을 하게 되면 원래 게시판 주소로 이동되게 됩니다.

    다른 애드온 등과 복합적인 사용시 문제가 발생되고 있는 것 같습니다. 물론 라이믹스라는 조건도 있구요.
  • profile ?
    네, 그게 로그인을 하면 또 괜찮아집니다. ㅠㅠ 제발 라이믹스만은 아니었으면 하네요. 의심나는 애드온 부터 테스트를 해봤는데 하나하나 순서대로 다시 해봐야 겠습니다.
  • ? profile

    현상이 굉장히 독특하긴 합니다만
    비로그인 시

    타임라인 게시판의 모든 게시판 mid 를 trend_talks 로 인식하고 있으며
    따라서 trend_talks 게시판은 타임라인게시판이 아니기 때문에 cond="$timeline_info" 조건이 걸린 출력은 안되고 있습니다. (이건 제가 제안드린 테스트로 검증 가능합니다.)

    추가로 글 목록을 클릭하면 해당 타임라인 게시판이 아닌 trend_talks 의 게시판과 글번호로 이동하려고 하기 때문에 매칭되는 글번호인 원주소로 이동하고 있습니다.

    글 목록에 영향을 줄 만한 mid를 조작하는 애드온은 화제의애드온,전체공지 애드온 등이 있습니다.

    라이믹스 + 타임라인모듈 + 어떤애드온 이 지금 이러한 현상을 만들고 있다고 봐야 할 것 같습니다.

    슈퍼캐시는 껐다고 하셨으니 비로그인 시 만 이 현상이 나타나는 이유는 어떤 자료에 의해서 발생하는지를 확인하면 추가 확인이 가능할 지도 모르겠네요.

  • ?
    도움 주셔서 감사합니다. ^^ 화제의 애드온은 사용중이며 전체 공지 애드온은 사용하지 않고 있습니다. 테스트 해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