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tra Form
PHP PHP 5.3
CMS XpressEngine

사실 XE 초창기 버전부터 업데이트를 하다보니, 어디에서 부터 잘못된지는 정확히 감이 안옵니다. (물론 버전업 될때마다 업데이트는 해왔습니다.)

문제는 관리자 페이지 하단에 있는 '캐시파일 재생성' 클릭시 동작은 하는거 같은데, '수정되었습니다' 라는 문구가 뜨질 않아 뭔가 찝찝한 느낌이 듭니다. 

 

그렇다고 전체 파일을 새로 덮어 쓰기에는 좀 부담스러운데, 방법이 없을까요?

  • profile
    캐시파일이 너무 많이 쌓이면 제대로 삭제를 못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모든 과정이 정상적으로 끝나면 alert가 떠야 하는데, 중간쯤 지우다 타임아웃 걸리고 있는지도 몰라요.

    FTP에서 files 폴더 안에 cache_1234567890처럼 이름이 cache_로 시작하는 임시폴더들이 많이 있다면 빼박입니다. 이런 것들은 FTP에서 모조리 지워주면 캐시파일 재생성이 한결 원활해집니다.
  • profile profile

    음.. 찾아보니 /files/cache 폴더안에 cache_ 로 시작하는 폴더는 없는것으로 확인됩니다. 전에 ftp가 아닌 서버상에서 cache 안에 내용을 전부 삭제한적은 있습니다. 그리고 관리자에서 캐시파일 재생성을 해주면 얼랏창은 안뜨는데 ftp 상에 files/cache 를 확인해보면 안에 파일들이 삭제는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