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de.js 서버를 사용하고 있고, 도메인은 freenom에서 무료로 만들었습니다.

클라우드플레어를 사용하면 인증서가 따로 필요 없이 https를 할 수 있다고 하여서

네임서버나 DNS, SSL도 Flexible로 바꾸는 등 설정을 똑같이 했습니다. 80번 포트도 사용하였습니다. 

Active 상태가 되어서도 적용되는데 1~2시간 걸린다고 해서 다음날 해봤는데,

https로 접속하면 "사이트에 연결할 수 없음 ***에서 연결을 거부했습니다." 라고 오류가 뜹니다.

무료 버전이고, 웹호스팅은 사용하지 않는데 그것이 문제일까요? 

혹시 해결방법을 아시는 분들은 답변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profile

    freenom 무료도메인은 freenom DNS(80.80.80.80)를 사용하는 사람에게만 보이는 거 아니었나요? 그런 시스템이라면 클라우드플레어 등의 외부 서비스를 연결하기는 어려울 듯 합니다. 클라우드플레어와 제휴하여 SSL 인증서를 발급해 주는 업체에서는 freenom 따위의 사설 DNS를 인정하지 않을 테니까요.
     

    제목에 node.js가 나오지만 node.js와는 아무 관련도 없는 내용인 것 같습니다.

     

    그리고 이런 질문이야말로 https://xetown.com/questions/585558 [8번] 항목을 준수하지 않으면 답이 안 나오는 대표적인 사례입니다.

  • profile profile

    아뇨. freenom dns와 무료도메인과는 상관없습니다.
    freenom 루트 네임서버 반응속도가 느린건지는 몰라도 일부 네임서버(특히 국내 네임서버)에서는 접속이 지연되거나 가끔 접속 불능이라고 뜨긴 합니다만 무료 도메인도 클라우드플레어 적용은 가능합니다.

  • profile profile

    예전에 반드시 freenom DNS를 써야 하는 것으로 정책이 바뀌었다고 들었는데, 제가 잘못 본 모양이군요. 아무튼 도메인을 알지 못하면 현재 어떤 상태인지 파악할 수가 없으니...

  • profile ?
    답변 감사합니다~ 제가 공부를 시작한지 얼마되지않아서 모르는것이 많습니다 ㅠㅠ
    도메인은 https://www.bitmentoring.cf입니다.

    제가 처음에 ip주소를 cmd에서 ipconfig를 쳐서 나온 주소로 하였는데,
    1002오류(DNS points to local or disallowed IP)가 나와서
    네이버에 ip주소를 쳐서 나온 주소로 변경했더니,
    522오류(Connection timed out)가 뜹니다..

    혹시 해결방법을 아신다면 답변해주시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 profile

    연결을 거부했다고 뜨는것은 두가지 원인이 있을수 있습니다. 클라우드플레어로 정상 연결된 경우 어느 상황에서건 무조건 클라우드플레어쪽 오류메세지를 보게 되고, 주소/cdn-cgi/trace 입력으로 현재 연결중인 클라우드플레어 엣지명을 알아낼 수 있습니다.

    1) 주소/cdn-cgi/trace 입력시 페이지 없음 등 오류 발생
    클라우드플레어 연동이 제대로 되지 않았거나, DNS 설정에서 구름 아이콘을 끈 경우(DNS만 이용) 입니다. 네임서버 설정을 체크해 보시고, 클라우드플레어 DNS 설정에서 구름 아이콘 상태도 살펴보세요.

     

    2) 주소/cdn-cgi/trace 입력시 정상접속
    DNS 캐시가 비워지지 않아 발생할수 있습니다. 시작-실행-cmd(관리자 권한 실행이 필요할수 있습니다) 에서 ipconfig /flushdns 를 입력해서 DNS 캐시를 비울수 있습니다.

  • profile ?
    답변 감사합니다~ 제가 공부를 시작한지 얼마되지않아서 모르는것이 많습니다 ㅠㅠ
    도메인은 https://www.bitmentoring.cf입니다.

    2번 방법을 해보았고, 주소/cdn-cgi/trace로 접속을 해보았을때는 이렇게 나옵니다.

    fl=12f71
    h=www.bitmentoring.cf
    ip=이부분은 지웠습니다.
    ts=1540811237.69
    visit_scheme=https
    uag=Mozilla/5.0 (Windows NT 10.0; Win64; x64) AppleWebKit/537.36 (KHTML, like Gecko) Chrome/70.0.3538.77 Safari/537.36
    colo=LAX
    spdy=h2
    http=h2
    loc=KR
    tls=TLSv1.3
    sni=plaintext

    네임서버 확인을 하였고, 구름모양도 켜져있습니다. 현재는 522오류가 뜹니다.
    혹시 해결방법을 아신다면 답변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