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123.123.123.123을 일단 도메인으로 묶어서 http://abc.def/라는 사이트로 고정포워딩했습니다.

 

그리고 xe로 돌아와서 기본 url를 http://abc.def/ 로 바꿨더니 관리자 페이지는 잘못된 요청입니다가 뜹니다. 그외에 메인화면에서 아무 버튼이나 눌러도 반응이 없습니다.

 

해본게 db.config.php 수정 / phpmyadmin 수정 / 재설치 / 폴더 재설정 / 관리자 메뉴 초기화도 해봤습니다. 어캐해야할까요

  • profile
    고정포워딩이라는 것이 정확히 어떤 형태로 작동하도록 되어 있는지는 모르겠지만 (업체마다 사용하는 용어가 조금씩 다릅니다) 실제 도메인이 실제 서버에 직접 연결되어 있지 않고 중간에 다른 도메인을 거치거나, 주소창에 보이는 주소와 실제 XE가 설치된 주소가 다르다면 당연히 에러가 날 것입니다.

    사이트 주소와 관련된 문제라면 https://xetown.com/questions/585558 이 글의 8번 항목을 준수하는 것도 매우 중요합니다.
  • profile
    고정포워딩이라고 쓰신것으로 봐서 주소는 그대로 유지되면서 사이트가 프레임으로 뜨는 방식을 선택하신것으로 보이는데요, 이경우 실제 XE가 보는 도메인은 기존 아이피 주소 그대로기에 기본 url을 변경하시면 당연히 오류가 발생하게 됩니다.

    두가지 방법중 하나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1) 포워딩 사용을 중지하고 도메인을 직접 서버에 연결한다
    이경우 서버에서 설정을 변경해야 할 수 있습니다. 호스팅인경우 호스팅사에 요청하시면 되며 개인서버인경우 직접 설정파일을 수정하셔야 합니다.

    2. 포워딩된것은 그대로 두고 기본 url을 기존 아이피주소로 되돌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