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로 보안강화 후...
사이트 최적화가 엉망입니다...제가 작업 의뢰할때...www...를 뺀 주소로 작업의뢰..
그전엔 상위 1%..^^..이거 은근하게 스트레스 주네요..웹마스터도구 접속할때마다..
https..로 보안강화 후...
사이트 최적화가 엉망입니다...제가 작업 의뢰할때...www...를 뺀 주소로 작업의뢰..
그전엔 상위 1%..^^..이거 은근하게 스트레스 주네요..웹마스터도구 접속할때마다..
지금 사이트 해석이 전혀 안되고 있는 문제 그리고 문서가 색인이 되지 않는 문제 두가지 모두 아주 중요한 문제입니다.
9월 10일 경 이후 생산되는 문서가 네이버에 의해서 색인되지 않고 제외되고 있습니다.
네이버에서 사이트의 원래 주소를 잘 못찾고 있을 가능성이 굉장이 높습니다.
지금 운영하시는 사이트의 index 위치는 루트가 아닌 /XE 폴더에 위치합니다.
따라서 사실 정확한 홈페이지 주소는
https://tenniseye.com/xe/
이고 관리자페이지에도 아마 위와 같이 등록했을 것 입니다.
그런데 그런데 지금 웹마스터도구에 아마도 https://tenniseye.com/ 등록을 했을 것입니다. 이는 도메인 단위로만 접수를 하는 방식으로 바뀌었기 때문에 뒤에 폴더를 등록할 수 없습니다.
여기까지는 문제가 없습니다.
그런데 지금 서버를 만져주신 분이
도메인을 입력하면 https://tenniseye.com/xe/ 로 이동하는 것이 아닌
https://tenniseye.com/ 로 이동한체 https://tenniseye.com/xe/ 내용이 보여지도록 해 놓았습니다.
이게 가장 큰 문제입니다.
정상적이라면 도메인만 입력했을 경우 https://tenniseye.com/xe/ 로 이동해야 합니다.
그리고 제가 요청드린 웹페이지최적화 테스트에서도 https://tenniseye.com/xe/ 로 리디렉트 되었다고 나와야 합니다.
마치 https://tenniseye.com/ 가 실제 홈페이지 주소인 것 처럼 지금 사이트 내용이 모두 해석되서 OK가 나오면 곤란합니다.
저는 이것을 빨리 해결하지 않으시면 머지 않아 사이트에 방문자가 거의 없는 곳으로 변하리라 봅니다. 네이버에서 지금 색인된 문서가 내려가는건 시간문제로 보입니다.
작업한 곳이 네이버 SEO는 물론 XE도 잘 모르는 곳 이었던 것 같은데요. 어찌 되었던 직접 해결하실 수 없으니 누군가에게는 의뢰를 하셔야 겠죠.
단순히 이렇게 요청했을때 그쪽에서 정확한 진단 및 앞으로 어떻게 하자고 할 수 있는 곳인지 저는 잘 모르니 답을 드리기 어렵습니다.
하지만 제가 말한 문제는 네이버의 웹사이트,웹문서 수집에 관련해서는 해서는 안되는 방식입니다. 과거에는 괜찮았지만 최근에는 이게 큰 문제를 일으킵니다.
그리고 9월 10일 이후에 가입인사가 거의 없는 것으로 보아 지금 실제 노출에도 영향을 주어 색인된 문서들도 검색자들에게 노출하지 않을 가능성이 높아보이네요.
네. www 와는 전혀 상관이 없네요.
일단 지금 루트를 이동하는 작업(조금 큰작업입니다.)을 하지 않고 당장 해결하는 방법은 제가 위에 말씀 드린 것을 서버단에서 조치 하시는 것 입니다.
도메인을 입력했을때 /xe 를 생략한 주소로 머물게 하는 것을 철회하고 실제 홈페이지 주소인 https://tenniseye.com/xe/ 로 이동되게 해야 합니다.
웹페이지 최적화 테스트에서 https://tenniseye.com/ 로만 테스트 했을때 결과는 어떤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