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케치북 새로고침없는 버전을 사용합니다.

6개월간 건드린건 없는데

 

최근에 회원님들이 게시물에 댓글을 달면

 

똑같은게 2개가 랜덤으로 달립니다.

 

원인파악조차 못하고있습니다.ㅜㅜ

 

애드온 문제일까요..

  • profile

    애드온 추가가 없었다면 애드온이 아닌 서버의 응답이 느린 상황에서 회원들 인터넷 환경 문제입니다.
    등록버튼 누르고 오래 기다리지 못하고 등록을 한번 더 누르는 경우의 회원들이 많은 것 입니다.

    서버의 응답이 전반적으로 느린 경우 이런 상황이 많은 회원에게 발생해서 같은 댓글이 연속 등록되는 경우가 흔하게 있습니다.

    임시방편으로는 중복등록방지 애드온을 사용하고
    근본적으로는 서버의 응답 속도를 개선하고
    게시글,댓글 등록버튼 동작한 한번 누른 후 10초 정도 "등록중.." 으로 바뀌고 눌러도 동작을 하지 않게 하는 것 입니다.

    코어에서 중복등록을 막아주는 버튼 동작이 한번 누른 후 잠기는 시간이 너무 짧습니다.

  • profile profile
    댓글 등록 버튼을 2번 눌렀을시 중복방지 애드온같은건 사용하고있어서
    전에도 여러번 테스트했을떼는 2중으로 등록은 안되게 해놨던것같습니다.

    보통 한번 클릭하고 반응이 없으면 "안눌렀나?"하고 다시 누루는걸 방지하는것같은데요..
    사이트반응이 느려서 2회클릭해서 나오는 현상은 아닌것같습니다.

    포인트 팡팡 애드온이 의심되서 일단 꺼놨는데 아직까진 그런현상은 없는것같은데
    좀더 살펴봐야될것같습니다.

    답장감사합니다.
  • profile
    새로고침없는 ← 이 부분이 문제일 수도 있습니다. 새로고침 없이 뭔가를 한다고 광고하는 서드파티 자료들 중 모든 변수를 감안하여 제대로 구현한 경우는 거의 보지 못했거든요. 다른 스킨을 쓰는 다른 게시판에서는 괜찮나요? (없다면 게시판 하나 만들어서 테스트해 보셔도 됩니다.)
  • ?

    저희도 새로고침 없는 게시판 사용하면서 중복 댓글 문제가 있었는데... 서버 응답 속도도 문제이고, 네트워크 문제도 있습니다.

    가령 길거리에서 모바일 네트워크를 쓰다가 자동으로 불량 와이파이가 잡히고 그 사이에 글 등록 버튼을 누르면 서버와 통신이 길어져 버튼을 두번 누르게 되는데, 그럼 동일한 내용이 wifi로 한번, lte로 한번 해서 총 두번 올라가더군요.

    서버 응답 부분은 애드온, 모듈에서 호출하는 것을 최대한 줄여보고, 기진곰님의 중복 댓글 애드온을 사용하면 도움이 됩니다.

     
    그 외에는 내트워크 문제라 새로고침없는 게시판에서 중복 댓글은 어쩔 수 없는 것 같습니다.

    웹지기님이 말씀해주신 스크립트가 현실적으로 가장 나아보입니다.
  • profile
    댓글 등록하는 방식이 어떻게 되어있는지는 모르겠지만 클라이언트쪽에서도 충분히 방지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