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자가 시간이 지나면 게시물이나 댓글이 자동 삭제되도록 설정할 수 있는 기능]

 

다음과 같은 모듈을 찾고 있습니다.

 

혹시 xe타운이나 다른 포럼에 관련 자료가 올라와 있나요? (유료라도 상관없습니다.)

 

없다면 따로 작업 의뢰를 맡기고 싶은데

 

1. 기술적으로 가능한가요?

 

2. 가능하다면 가격은 어느정도 예상하면 될까요?

(작업 의뢰가 처음이라 예산을 짜기 위해 대략적인 시세만이라도...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3. 이러한 기능이 사이트 규모가 성장함에 따라

 

속도와 트래픽에 영향을 줄 수 있나요?

 

몇몇 사이트들 보니까 사이트 속도 느려진다고 작성글,댓글 전체 삭제도 막아놓던데

실제로 유의미하게 사이트에 영향을 주나요?

  • profile
    1. 가능합니다.

    2. 일괄적으로 몰아서 x시간 이후에 삭제한다면 몇만원이면 되겠지만 따로 글쓰기시 몇시간 이후에 삭제하게 설정하거나 몇분이되거나 하는 식으로 특정설정기능등이 많아질수록 가격이 몇십만원까지 올라가겠죠?

    3. 속도와 트래픽은 상관관계입니다 사이트 속도가 빠를수록 짧은 시간 내에 더 많은 트래픽을 소화할 수 있습니다.

    삭제가 속도에 영향을 미치는 부분은 쿼리단에서 대부분 일어나는데요, 일반적인 커뮤니티 규모에서는 큰 속도 저하가 없을것같습니다
  • profile ?
    감사합니다. 제가 정확히 원하던 내용들입니다.
  • ? profile

    윗분 답변에 한 가지 덧붙이자면... DB에 쿼리를 넣어서 일괄 삭제하는 방식이 가장 쉽지만 XE로 만든 사이트라면 이 방식을 쓰면 안 됩니다.

     

    DB의 xe_documents, xe_comments 테이블 등에서 단순히 일괄 삭제하면 첨부파일, 태그, 댓글알림, 카테고리의 글 숫자 등 연관된 데이터가 함께 삭제 또는 변경되지 않아서 DB가 어정쩡한 상태로 남을 수도 있습니다. 반드시 XE의 DocumentController를 호출하여 정상적으로 삭제해야 합니다. 개발자분께 의뢰하실 때 참고하세요.

  • profile ?
    감사합니다. db쪽에 지식이 없는데 큰 도움이 됐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