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사이트 메인으로는 워드프레스를 올려 쓰고 있었고 폴더를 하나 더 만들어 거기에 XE를 올려 쓰고 있었습니다.

 

즉 '사이트도메인.com' 으로 접속하면 워드프레스 홈페이지가 뜨고 '사이트도메인.com/어쩌구' 로 접속하면 XE 홈페이지가 뜨는 방식으로 쓰고 있었는데 기존의 워드프레스를 없애고 그 자리에 기존 XE를 넣을 생각입니다.

 

그래서 사용하던 기존 XE의 회원정보나 글, 댓글 등의 정보도 그대로 새 XE 위치에 옮겨넣고 싶은데 이래저래 찾아본 결과 셀프이사인가하는 방식으로 DB를 추출해서 새 사이트로 이전하면 된답니다.

 

그래서 첫번째로 XE 공식 사이트에 있는 DB 추출 툴을 FTP로 넣어봤고 경로를 묻길래 넣었더니 에러가 뜨길래 또 찾아본 결과 php 파일의 mysql을 전부 mysqli로 바꾸래서 바꿨더니 진행 자체는 됩니다 되는데 게시판 목록도 안뜨고 아예 빈 xml을 출력해버리고...

 

너무 길어지니 간단하게 그림으로 설명드려야겠습니다.

 

설명.jpg

 

이런 식으로 갈 생각입니다.

 

메인 사이트는 XE 기반에서 새로 만들 생각이고 기존의 보조 사이트를 대체할 동일한 URL의 새 메뉴를 만들어 동일한 목적으로 사용을 하구요.

 

기존에 쓰던 레이아웃이나 기타 설정들도 그대로 새 XE에 가져갈 수 있으면 감지덕지하지만 일단은 회원정보와 글 때문에 DB가 지금 최우선이라... DB나 이런건 전-혀 문외한이라 이런 도움까지 요청하게 되네요...

 

근본적인 간단한 방법이 있으면 딱 좋겠지만 그게 아니라면 추출한 DB를 새 집에 뿌려주는 것까지는 어느 정도 알겠으니 회원정보, 게시판 정보 등의 DB를 제대로 추출하는 법을 알고싶습니다.

 

다시 만들면 되긴 하지만 가능하다면 현재 쓰고 있는 레이아웃이나 세부 설정 등을 새 XE에 가져갈 수 있는 방법도 알고싶습니다.

 

그리고 어쩌다보니 길어진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

    깜빡하고 빼먹은게 있는데 둘 다 서버가 같다는 전제하에 기존 DB를 냅둔채로 기존 XE를 지우고 그냥 다른 경로에 XE를 설치해도 사용하는 DB는 같은지 궁금합니다. 그러면 굳이 DB를 이리저리 할 필요가 없으니...

  • ?
    example.com/exp 를 example.com 로 옮기시는 거라면
    http://mylostworld.co.kr/bbs_xe/12988
    이 글을 참고해보시고 /xe 폴더 관련글을 더 찾아보세요
  • ? ?
    해당 내용 확인하다 문득 그냥 DB 테이블 명을 바꾼 XE를 하나 더 만들면 되는 것 아닌가 하고 역발상을 해보았는데 정말 깨끗하게도 해결했습니다. 기존 XE를 건드릴 필요도 없고 애초에 굳이 한 놈으로만 두개 관리할 필요도 없고 말이죠. 당분간은 이렇게 써야겠습니다. 답변 정말 감사드립니다. 저 같은 상황을 또 겪으실 분이 있을런진 모르겠지만 누구든 도움이 되었으면 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