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우연하게 로그를 살펴보다 발견한 것인데... 설문조사가 있는 게시물 열람시 지속적으로 오류가 발생하고 있더군요.

저의 경우는 대략 아래위치에 디렉토리를 만들 수 없어서 생기는 오류로 파악했습니다.

C:/inetpub/wwwroot/rhymix/files/cache/template/C:/inetpub/wwwroot/rhymix/widgets/pollWidget/skins/default

 

살펴보니 xe와는 다르게 라이믹스는 설문조사 컴포넌트 태그를 만났을때 위젯을 통해서 출력하더군요.

그런데 transHTML()에서 위젯 경로를 넘겨줄때 아래처럼 _XE_PATH_를 사용해서 전체 경로를 넘겨주고 있는데요.

$tpl_path = sprintf('%sskins/%s', _XE_PATH_ . 'widgets/pollWidget/', $args->skin);

이것 때문에 위처럼 조금 이상한 경로에 위젯 템플릿 디렉토리를 만들려고 시도하다 오류가 발생하는것으로 파악했습니다.

 

그래서 보통 위젯처럼 상대경로를 넘겨주는것으로 수정을 했습니다.

$tpl_path = sprintf('%sskins/%s', './widgets/pollWidget/', $args->skin);

 

혹시 라이믹스 사용자분들중 설문조사가 포함된 게시글 열람시 오류 발생하시는분 안계신가요?

검색을 해봤는데 이런 문제 제기를 하시는분이 안 계신거 같아서 저만의 문제일까...하는 의문이 들어 여쭤봅니다.

  • profile

    1. 윈도우 서버 환경은 공식적으로 지원하지 않습니다. 경로에 : 문자가 포함되어 있는 경우 이상하게 작동하는 곳은 거기뿐이 아닐 수도 있어요.

     

    2. 템플릿을 불러올 때 상대경로를 사용하든 절대경로(_XE_PATH_ 포함)를 사용하든 문제가 없어야 하는 것은 맞습니다. 라이믹스에서는 가능하면 절대경로(RX_BASEDIR 포함)를 많이 사용하려고 하고 있습니다.

     

    3. 아무튼 윈도우에서 일부 경로가 이상하게 들어가는 문제에 대해 얼마 전 @람보님과 의논하고 한두 가지 패치를 한 것으로 기억하는데요, 혹시 master 브랜치 사용중이시라면 develop에서 테스트해 보세요.

  • profile profile
    역시... 였군요 ㅠㅠ

    xe를 처음 접한것은 php기반에 mssql을 지원한다고해서 사용해보기 시작했었는데... 하지만 다수의 쿼리에 문제가 있어서 하나하나 수정해가면서 사용하다 귀찮아서 dbms를 변경해 버렸죠. 그런데 아직도 iis에 php올려서 사용하고 있기는 합니다. ㅎㅎㅎ

    윈도우 공식지원이 아니라니 가상서버에 올리던지 프레임워크를 갈아타던지... 결정을 해야겠네요 @.@
  • profile profile

    XE나 라이믹스에서 MS SQL은 영원한 찬밥... 언제 지원 종료를 선언해도 이상하지 않은 상황입니다.
    안 그래도 XE 1.10부터 PHP 버전 조건이 바뀐다고 해서 라이믹스도 바꿀 기회인데
    몇 년째 테스트조차 안해본 DBMS들은 이번 기회에 싹 정리해 버릴까요?

  • profile profile
    지원한다고 적어놓고 오류가 있는것보다는 정리하는게 좋을꺼 같습니다 ㅎㅎㅎ
  • profile

    개발하신 날씨 위젯 관련 디버깅 잡을때 해당 비슷한 경로 오류가 있어서 패치 해달라고 요청드렸었고, 지금은 깔끔하게 해결되었더라구요.

     

    지금 master가 나오지 않아 있으니 develop을 사용해보세요 :)

     

  • profile profile
    네 연휴 지나고 업데이트 해봐야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