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oard.css파일을 수정해야 하는거까진 아는데 어디를 수정해야 할지 모르겠네요.

스케치북5스킨의 기본본문 글자크기가 12px인거 같아서 12px를 검색해서 하나하나 다 수정해봐도 안되서요 ㅠ

어느 부분을 수정해야 하는지 좀 알려주실 수 있나요? 너무 초보적이고 귀찮은 질문이라 죄송합니다. ㅠㅠ

  • profile

    저도 초보지만 크롬 개발자 도구 (f12)를 통해 간단한 css 설정은 변경하는 부분을 조금 배웠습니다.

    제 사이트 기준으로 말씀드릴게요.

     

    1. 우선 크롬에서 게시글 아무거나 열람한 화면에서 f12를 누르세요. 그러면 오른쪽에 복잡한 태그들이 나타나는 데요. 거기서 빨간색 동그라미 친 곳을 클릭하시면 본문에 사용된 css 값들을 살펴볼 수 있습니다. 일단 누르시고......

    f12-01.png

     

    2. 본문 글이 써진 곳으로 마우스 커스를 가져가서 파란색 박스가 텍스트의 외곽 영역까지 덮을 때 또 클릭하세요. 그러면 왼쪽 하단 좌측 창에 해당 css 태그가 나타납니다. 텍스트를 선택했으니 당연히 폰트 크기도 나오고요. 제 것은 15px인가 보네요.

    f12-02.png

     

    3. 빨간색 표시한 부분이 중 앞의 것이 이 폰트 값을 저장하고 있는 파일의 이름입니다. 저는 layout.css에 코드를 삽입했네요. 그리고 오린쪽 빨간색 부분이 '줄'입니다. 1486번째 줄에 있다는 것이죠. 그럼 해당 파일을 열고 해당 줄로 가서 값을 고치고 저장하면 됩니다. (개발자도구는 그냥 살펴보는 것이라 수정이 반영 안되더라구요.)

    f12-03.png

     

    저도 저희 개발자분에게 배운 요령입니다. ㅎㅎ ^^;;

  • profile
    관리자 페이지 > 에디터 에 가면 본문 폰트크기 쉽게 조절할 수 있습니다.
  • ?
    설정에서 지원하면 설정을 변경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