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xetown.com/qna/684370

 

위의 링크는 이전에 한번 발생했던 오류로 해당 답변을 참고하여 해결하였습니다.

 

그런데 또 같은 문제가 발생하는데요. 이번에는 위의 답변으로는 해결이 안되어서  다시 질문을 올려봅니다.

 

001.png

우선, 아래와 같은 작업 후에 이러한 오류가 나왔습니다.

 

1. 게시물을 직접 등록이 아닌, csv파일을 통해서 입력을 했습니다.

2. 업로드 된 게시물 중 불필요한 것들을 삭제했습니다.

 

이후, 글을 등록하게되면, 위와 같은 오류 메시지가 뜨거나, 글이 등록되어도 무조건 csv 파일로 업데이트한 게시판으로 글이 쓰여집니다. (위의 화면은 게시물번호입니다.게시물번호에도 문제가 있어 보입니다.)

 

두서없게 주저리주저리 글을 썼는데요. 혹시라도 위 문제의 해결을 위해서 참고할 만한 것들이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 profile

    XE에서 제공하는 함수를 거치지 않고 DB에 직접 글을 입력하면 XE에서는 그 번호가 이미 사용된 줄 모르기 때문에 중복되는 번호로 글이 등록될 수 있습니다. XE로 만든 사이트라면 웬만하면 DB를 건드리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phpmyadmin을 사용해서 xe_sequence 테이블의 AUTO_INCREMENT 값을 지금까지 등록된 글번호, 댓글번호, 회원번호, 모듈번호 등의 최대값보다 더 큰 값으로 변경해 보세요. 그래야 앞으로 생성되는 글번호가 중복되지 않습니다.

  • ?

    답변 감사합니다. 문제해결에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XML임포트도 고려해봤었는데, 만만치가 않더군요. 지속적인 업데이트가 필요한 자료외에는 외부페이지로 만들어야 할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