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reenshot 2017-07-30 at 21.19.14.png안녕하세요?

현재 호스팅 업체에선 cPanel 을 제공하고 있는데요, 트래픽이 무제한이라고 하기는 하는데 별도로 나름의 

트래픽을 확인하려고 하는데요, 아무래도 위의 항목이 트래픽을 볼 수 있는 부분인것 같아서요.

'대역폭'이 트래픽에 해당할것 같은 느낌적인 느낌이 들기는 하는데 맞나요?

 

  • profile
    트래픽 = 대역폭(수도관지름) * 수도물을 흘려보낸 시간

    이런 개념입니다. 엄밀히 말하면 대역폭과 트래픽은 다른 용어이지만 서로 변환이 가능한 단위 입니다.
  • profile profile
    ^^ 조금은 알듯 말듯 하지만 느낌적인 느낌은 알겠네요. 딱히 트래픽이란 항목이 안보여서요.
    대략적으로 이해를 하면 될 것 같네요. 고맙습니다.
  • profile profile
    트래픽양은 매 시간단위로 얼마의 대역폭을 사용했는지 를 기록해서 시간 단위로 누적해서 총합을 계산해야 합니다. 월 100G 이런식이라는게 그렇게 계산하는 것인데 시스템적으로 그렇게 되어있는지는 대역폭 저 메뉴를 클릭했을때 어떻게 나오는지 알 수 없기에...

    사전적의미의 대역폭은
    ex) 5M : 초당 5M의 양을 전송할 수 있는 파이프를 가지고 있다는 뜻입니다.
    5M 라는 수치가 왠만한 웹사이트에서는 굉장히 충분한 용량입니다. 계산하기 쉽게 모든 동접자가 같은 페이지만 열람한다고 가정을 한다면... 그리고 그 페이지의 용량이 1M라면....

    5명이 정확하게 같은 시간에 해당페이지를 요청해 해당 페이지의 데이터가 5명에게 동시에 전송되었다면 5M를 다 사용한 것이고 추가로 더 요청이 있었다면 속도가 느려지는 현상이 생기는 것 입니다.

    이것을 시간단위로 계산을 해서 하루 / 월 트래픽을 얼마나 사용했다라고 표현하는 것 입니다.

    자료를 업로드 다운로드 하는 행위를 제외하고

    웹페이지에 요청해서 해당 페이지의 데이터를 전송할때 고용량 이미지 위주의 사이트가 아니라면 평소 사용하는 대역폭 자체가 많지 않고

    대역폭을 굉장히 많이 사용하는 사이트라는 것은 동접자가 굉장히 많다는 것을 의미 합니다.
  • profile profile

    제가 무료로 사용하는 계정의 cpanel에 대역폭을 클릭해 보니...
    월단위로 트래픽 사용량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트래픽 = 대역폭사용량)

  • profile

    Screenshot 2017-07-30 at 23.04.41.png

    합계         2.1GB                  2.1GB                        88.31KB                  6.32MB                 754.33KB                0

     

    자세히 보기가 있었네요.  클릭하니 이런식으로 표시가 되네요.

    7월 17일 이후에 가입해서 합계는 2.1GB 에 역시 http 트래픽이 가장 많네요.  지금은 사이트를 만들고 있어서

    저 혼자 들어갔다가 나왔다를 반복하는 회수가 많아서 그런데 업청 잡아 먹네요. 

    자세한 설명 고맙습니다.  도움이 많이 됐습니다.

  • profile profile
    MB/min은 도대체 어디서 나온 단위인가요 ㅋㅋㅋ 초당도 아니고 분당 ㅋㅋㅋ

    위에 웹지기님이 말씀하신 것처럼 대역폭(순간최대치)과 트래픽(누적량)은 다른 개념이지만, 웹호스팅 업체들은 구분하지 않고 아무렇게나 사용하곤 합니다. 적당히 보시면 돼요.
  • profile profile
    ㅎㅎ 이 사이트의 cPanel 의 대역폭 단위가 분당으로 나오네요. 저도 처음엔 좀 웃겼어요.
    현재 호스팅 회사의 Traffic 은 Unmetered traffic will allow you to host almost any kind of personal, small business and community website and have them as popular as you / 이렇게 설명하고 있으니 트래픽의 걱정은 안해도 될 듯 하네요. 고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