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1834버전을 사용하고 있었는데요.

1836으로 업하니 아예 사이트가 안나오고 백지상태에 이런 에러메세지만 나옵니다.

1836 up - Internal Server Error.png

그래서 계속해서 1837로 업하니 사이트는 나오는데, 아래 이미지 처럼 웹, 모바일 다 같이 레이아웃에 메뉴가 안나옵니다.

웹 레이아웃은 스케치북 레이아웃이구요. 모바일은 xe 기본 레이아웃입니다.

그리고, 1837 업후 관리자 페이지에서 캐시파일 재생성을 누르면 수정했다는 확인창도 안나옵니다.

확인창이 안나오니 캐시파일이 재생성이 되었는지 안되었는지 알수도 없고...

xe기본스킨 모바일에서는 아예 메뉴가 안나오고, 웹 레이아웃 xe오피샬에는 메뉴가 나옵니다.

스케치북 레이아웃에는 다른 게시판 메뉴들은 또 나오는데, 한부분의 메뉴가 안나옵니다.

안나오는 게시판들 레이아웃 설정 확인을 다시 하거나 레이아웃을 바꾸면 메뉴가 또 나옵니다.

근데, 캐시파일 재생성을 누르면 수정했다는 확인창도 안나오고 메뉴가 다시 또 안나옵니다. 캐시파일 재생성에 문제가 있는 것 같습니다.

menu.png

Screenshot_20170530-171426.png

계속해서 1838, 1839, 1840으로 순서대로 업해도 마찬가지 입니다.

그래서 다시 1834로 백 해서 1834에 1840 풀 파일로 모조리 덮어씌워봐도 마찬가지 현상입니다.

이런 문제 문의가 없는걸로 봐서 저만 그런거 같은데 무슨 문제 일까요?

혹시, 클라우드플레어 때문인가 싶어 클플을 pause 시켜놓고 해봐도 마찬가지입니다.

 

아래는 서버정보 입니다.
app : Apache
xe_version : 1.8.34
php : 5.5.17p1

  • profile

    사이트 메뉴 편집에 들어가서 문제가 있는 메뉴를 아무거나 약간 수정해 보세요.

    글자를 하나 더 넣고 저장하고 다시 뺀다거나...

  • profile profile
    해봐도 마찬가지 입니다. xe 업데이트 하면 관리자페이지 하단에 현재버전이 표시되고 대시보드 상단에 xe 업데이트 항목도 자동으로 사라지는게 정상이었는데요. 1840 업데이트 하면 관리자 하단에는 현재버전에 1840이 표시되어 있는데 대시보드 상단에는 여전히 1840업데이트 항목이 존재를 합니다. 캐시파일재생성 누르면 확인창도 안나오고 대시보드에 업데이트 항목도 사라지지가 않네요. 그래서 업데이트 항목을 클릭하면 현재버전이 1834라고 표시가 되고 업데이트 하라는 문구가 나옵니다. 설치된 1840 인식을 못하는 것 같습니다. 그렇게 관리자페이지에서 업데이트를 하면 대시보드 상단에 업데이트 항목은 사라지는데 캐시파일재생성은 여전히 확인창이 안나옵니다. 그리고, 캐시파일재생성을 한번씩 누를때마다 확인창은 안나오는데,
    ftp로 보면 xe files 폴더안에 cache폴더가 누를때마다 계속 하나씩 더 생깁니다.
    원래는 xe 업데이트 한번하고 캐시파일재생성 누르면 하나가 생기는게 아닌지요.
    감사합니다. 좋은하루 되세요.^^
  • profile profile
    ftp에서 cache로 시작하는 모든 폴더를 수동으로 삭제한 후 재시도해 보세요. 뒤에 숫자가 붙으면서 하나씩 더 생긴다면 그것부터가 심각한 문제입니다. 캐시파일이 너무 많이 쌓여서 제대로 삭제하지 못하고 있거나, 퍼미션 문제 때문에 제대로 삭제되지 않고 있다는 뜻이거든요. 예전 캐시파일이 제대로 삭제되지 않으면 새 캐시파일을 제대로 만들지도 못하게 되어 계속 악순환이 일어납니다. (서버 환경이 좋지 않은 곳에서 슈퍼 캐시 모듈을 사용하거나 file 캐시를 사용하는 경우에도 이런 문제가 발생합니다.)

    업데이트했는데도 계속 업데이트하라고 나오고 예전 버전이 표시되는 문제는 쉬운설치 모듈의 고질병입니다. 쉬운설치 메뉴에 한 번 들어갔다가 관리자페이지 메인으로 돌아오시면 됩니다만, 캐시가 꼬여 있는 상태라면 이 방법도 통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profile profile

    cache 폴더 전부 삭제하고 캐시파일재생성 눌러봐도 마찬가지네요. 확인창도 안나오고 메뉴도 안나옵니다.

    근데, 전부 삭제하고 처음캐시파일 눌러보면 이미지 처럼 캐시폴더가 한번에 두개가 생깁니다.

    cache1.png

    내용을 보면 같은 파일이 두개가 따로 들어 있습니다.

    cache2.png

    cache3.png

    그리고, 캐시파일재생성을 누를때마다 캐시폴더가 하나씩 더 생깁니다.

    cache4.png

    그리고, 제가 몇달 전인가 언젠가 슈퍼캐시를 한번 설치 한적이 있습니다. 한번 살펴보고 싶어서...

    클플을 사용하고 있어서 슈퍼캐시는 삭제를 했었습니다. 그게 원인 인지요?

  • profile

    메뉴가 안나오는 게시판 설정에 들어가서 저장을 한번 눌러주면 메뉴는 또 나옵니다.
    근데, 캐시파일재생성을 누르면 계속 반복 됩니다.

  • ?
    xe 설치 폴더의 파일 폴더에 보면 캐시 쪽에 임시 저장된 메뉴가 있는데 그거 수동으로 삭제하면 xe가 알아서 메뉴 캐시 파일 만듭니다.
  • ? profile
    그렇게 해봐도 마찬가지 입니다. 안되네요. 감사합니다. 좋은하루 되세요.^^
  • profile
    호스팅사에서 에러로그 잡아서 해결해 주어 정상이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