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서버 OS의 시간대는 KST

DB(Maria DB 사용중)에도 설정된 시간은 서버시간 그대로 KST

PHP 에서 설정된 시간은 Asia/Seoul

또한 라이믹스에서 사용중인 시간대 역시 Asia/Seoul 입니다.

 

전에 XE로 구동중이던 사이트를 다른 서버로 이전시키면서 라이믹스로 FTP를 통한 덮어쓰기로 갈아탔습니다.

 

현재, 모든 활동에 DB에 찍히는 시간을 보면 전부 regdate 항목이 30분 느립니다.

만약 18시 43분에 등록한 글이라면 18시 13분에 regdate 항목에 표시됩니다. 다행히 게시판에서 표기되는 시간은 그대로 18시 43분으로 표기 됩니다만 문제가 되는 부분은 출석부 모듈과 통계 모듈입니다.

 

출석부 모듈과 통계모듈이 regdate 항목을 그대로 받아오는지, 출석부에서 출석하는 회원들의 시간을 확인해보면 30분 차이가 납니다. 20시 21분에 출석한 회원은 19시 51에 출석한 걸로 나옵니다.

 

혹시나 싶어 같은 서버 내, 같은 설정으로 다른 사이트를 구축해서 테스트로 글을 작성해보면 regdate 항목의 시간이 현재 시간과 정확히 일치합니다.

 

KST가 아닌 PYT(평양표준시;;;;)인것처럼 보이는 이 regdate 부분을 제대로 KST시간이 나오도록 조정할 수 있을까요?

 

참고로, 라이믹스 버전은 최신 마스터브랜치 사용중이었다가 메뉴에 폰트어썸 아이콘 때문에 기진곰님의 디벨롭브랜치 사용중입니다. 둘다 같은 증상이 있었습니다.

  • profile

    일부 리눅스 운영체제에서 서버 시간을 Asia/Seoul로 지정하면 PHP에서만 Asia/Pyongyang으로 인식하는 괴상한 버그가 있습니다. 북한이 PHP를 해킹하기라도 한 건지... ㅠㅠ

     

    이런 경우에도 라이믹스 내부적으로는 시간 보정이 됩니다만, 서드파티 자료는 표준 시간대 차이에 대한 고려 없이 국내전용으로 만들어진 것이 많아서 잘못 표시될 수 있습니다.

     

    files/config/config.php에서 internal_timezone이라는 설정을 찾아보세요. PHP에서 인식하는 시간이 Asia/Seoul이라면 32400으로 되어 있어야 정상입니다. Asia/Pyongyang이라면 30600으로 되어 있을 수도 있습니다. 만약 원하지 않는 값으로 되어 있다면 32400으로 변경해 주세요.

     

    참고: https://github.com/rhymix/rhymix-docs/blob/master/ko/misc/timezone.md

  • profile profile
    어흑.. 역시 갓진곰님!!

    너무 감사합니다. 며칠 원인 찾아 끙끙해매던게 해결됐습니다.

    이게 출석부모듈에 시간 부분에 굉장히 영향을 많이 미치고, 저와 비슷한 이슈를 가진 분들이 더러 계십니다. 이 댓글은 두고두고 도움이 될것 같습니다.
    정말 너무너무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