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그대로 입니다.

일반적으로 tar.gz 파일로 올라오는 코어버젼은 바로 전단계 코어 버젼에서 바뀐 부분만 업데이트해서 올린것 맞지요?

XE 코어 업데이트를 전 항상 풀버젼을 다운받고 파일질라로 하나씩 덮어씌우는 식으로 했습니다만

tar.gz 파일로 업데이트하면 더 빠를거란 생각은 드는데 겁이 워낙 많아 어떻게 해야하는지 묻고 싶습니다.

일반적으로 tar.gz 파일을 서버에 어떻게 업로드 시키는건지 여쭤봅니다.

아무리 찾아봐도 서버에 tar.gz 파일 업로드 방법이 나와있지 않아서 질문 올립니다..

네이버 지식인이나 구글 아무데도 안나와요 ㅠㅠ

  • profile
    질문 내용이 이해가 되지 않는데요. xe의 경우 쉬운설치를 지원하고
    각 버전별로 changed파일을 제공하지 않나요? 지금은 라이믹스를 쓰고 있어서 잘 모르겠지만..

    명령어를 통해 압축푸는걸 물어보시는거라면,
    파일질라등으로 tar.gz 파일을 ftp서버에 업로드하고
    putty로 접속한뒤 해당 파일이 있는 곳으로 접근합니다 (명령어는 cd 확인시에는 ls)
    tar xvzf 파일명.tar.gz (파일명.tar.gz 파일의 압축을 해제한다)
    압축된 파일을 업로드하면 몇초밖에 안걸리고
    이렇게 압축 풀면 확실히 빠르게 설치가 가능한데.. 이건 최초설치시에나 적용되는 얘긴데요..
  • ?

    그냥 파일질라로 업데이트할거면 xe.1.8.29.changed.zip 이렇게 뒤에 "changed"라고 되어 있는거 받아서 올리시면 됩니다만...

    지금까지 통버전을 다운받고 바뀐 파일들만 하나하나씩 수동으로 골라내서 일일히 올렸다는게 더 충격적이네요;;;

     

    그리고 tar.gz 파일도 마찬가지로 changed가 붙은 것만 그렇고, 그냥 버전명만 있는건 통짜 파일입니다. 압축파일 형식이 중요한게 아니라 파일명을 보셔야죠.. 분명히 다운로드 페이지 설명에

     

    " 이 버전의 직전 버전을 사용 중이신 경우 변경된 파일(파일명에 'changed'가 포함된 파일)만 내려받아 업데이트할 수 있습니다. "

     

    라고 나와 있습니다만..;;;

  • profile
    압축묶임파일(tar.gz)을 ftp로 올리고 텔넷으로 접속해서 압축풀면서 풀게끔 하면 됩니다.

    tar 명령어를 쓰는 거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