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홈 자료실에서 공유중인 RSS 보드 업데이터를

 

crontab에 등록하려고 하는데요

 

제작자분은 다음과 같은 구문으로 등록하라고 권해주셨는데

11 *    * * *   www-data        cd /var/www/xe/ && php ./rssboard.cron.php > /dev/null 2>&1

 

저는 그냥 다음과 같이 수정하여 등록하였습니다.

 

0 13 * * * cd /var/www/html/ && php rssboard.cron.php

 

이렇게 해도 문제가 없는가요?

 

답변 감사합니다. 좋은 하루 되십시오.

  • ?

    0 13 * * * cd /var/www/html/ && php ./rssboard.cron.php

     

    이렇게 입력하시면 문제 없겠네요.

  • ? ?
    감사합니다~
  • ? ?

    네. 그런데 크론 실행에 문제가 없다는 것이지, 프로그램의 로직의 정상 작동 여부는 확인할 수가 없습니다.
    아래 기진곰님이 자세히 설명해주신것처럼 계정권한의 문제와 로그쌓이는 문제는 고려하실 필요가 있을 듯 합니다.

     

    아 그리고 파일명으로 추정컨데 rss 파일을 수집하는 프로그램일 것 같은데요. 보통 rss는 개수등을 제한해서 발행합니다. 그러니 실행주기가 너무 길면 그 시간 동안 업데이트가 많으면 컨텐츠가 누락되는 경우가 생길 수도 있습니다~!

  • profile

    무슨 이유가 있어서 바꾸신 건가요? 이유가 있어서 바꿨다면 그 이유를 아실 테고, 그냥 막 바꾼 거라면 문제가 생겨도 님 책임이니 나중에 제작자분에게 따지지 마세요.

     

    첫번째는 www-data 계정의 권한으로 실행되고, 두번째는 crontab 명령을 사용하신 계정의 권한으로 실행됩니다. 평소 웹에서 PHP를 실행할 때 사용하는 계정과 100% 일치하지 않는다면 나중에 캐시파일 재생성이 안 되는 등의 오류가 생길 수 있습니다. 특히 crontab을 루트 계정으로 실행하면 일단 크론탭은 잘 되는 것 같은데 나중에 웹에서 건드릴 수 없는 캐시파일이 잔뜩 생겨버려서 아주 애매한 오류가 발행하곤 합니다.

     

    첫번째는 매시간 11분에 실행되고, 두번째는 매일 13시 정각에 실행되네요. 하루 1번과 하루 24번의 차이입니다. 이건 원하시는 실행 주기에 따라 자유롭게 변경하셔도 됩니다.

     

    첫번째는 스크립트에서 출력되는 내용을 버리도록 되어 있습니다. 두번째는 버리지 않는데 그렇다고 딱히 로그파일을 지정한 것도 아니기 때문에 아마 해당 계정 앞으로 계속 메일이 날아올 거예요. 그것도 SSH 로그인시에만 확인할 수 있는 이상한 포맷으로 날아오고, 계속 지워주지 않으면 상당히 큰 용량을 차지할 수도 있습니다.

  • profile ?
    자세한 설명 감사합니다~ 제가 잘 몰랐네요 ㅠㅠ

    가상 서버 셋팅하면서 저는 모든 셋팅을 root 계정으로 설치해놓았고, 라엘님 블로그의 '리눅스 메모리 확보 crontab 설정' 에서도 제가 수정한 구문과 비슷하게 설명이 되어 있어서 저렇게 수정한번 해보았네요

    apache2 + php7.1-fpm 환경인데요, www-data 계정으로 설정해놓아도 문제가 없을까요?
  • ? profile
    php-fpm이 실행되는 계정에 맞추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