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ysql 의 tmpdir 를 램드라이브로

 

minify 의  tmp 를 램드라이브로 

 

지정한 결과값,

 

램드라이브 캐시-1.png

 

램드라이브 캐시-2.png
 
물론 F5 를 3~5번 정도 누른것 중 가장 빠른 값을 선택했습니다.
 
제 MYSQL이 자꾸 메모리가 아닌 디스크 사용량이 많아서 아예 디스크 사용하는 폴더를 램드라이브로 줘 버렸습니다.
 
속도가 꽤 개선되어서 MINIFY의 tmp파일들을 옮기니 TTFB가 획기적으로 개선됩니다.
 
물론 측정값은 서버의 로컬이 아닌 외부에서의 속도입니다.
 
XE files의 cache폴더의 위치를 다른 곳으로 옮길 수 있는지 궁금하네요.
  • profile

    서버 전원 확 뽑아버려도 괜찮나요? ㅋㅋㅋ

     

    제대로 된 서버라면 CSS, JS 파일은 원래 순간적으로 (1~2ms 이내에) 처리되는 것이 정상입니다. 느려터진 HDD를 쓰더라도 자주 사용하는 파일은 커널에서 메모리에 캐싱해 두기 때문에 자동으로 램디스크의 효과를 얻을 수 있지요.

     

    PHP 5.5 이상 버전이 내장된 opcache도 마찬가지입니다. 모든 PHP 스크립트를 미리 해석하여 메모리에 캐싱해 두므로 파일이 어디에 저장되어 있든 크게 상관이 없습니다. XE나 라이믹스에서 사용하는 캐시파일들도 이 효과를 얻기 위해 모두 PHP 형식으로 되어 있고요. 일부러 위험한 장난을 칠 필요는 없다고 생각됩니다.

  • profile ?
    ㅋ.... 기진곰님

    서버 전원 확 뽑아버려도 괜찮나요? ㅋㅋㅋ

    ㅎ.. 이 말에 아주 뜨끔해졌습니다. 근데 중요한게 아닌 서버라서 말그대로 수시 재부팅합니다.

    ㅎ....
  • ? profile
    재부팅은 모든 서비스를 정상적으로 종료하는 거니까 그나마 괜찮고요... 말 그대로 불시에 전원을 뽑아버렸을 때가 문제지요.

    XE는 cache 폴더가 갑자기 없어지면 메뉴가 사라지는 등 여러 가지 문제가 발생하니 주의하셔야 합니다. "캐시파일 재생성"을 클릭하는 것 이외의 방법으로 cache 폴더를 건드리면 위험한 것 같더군요.
  • profile ?
    XE꺼는 건드리지 말아야겠네요. 조언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