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xe1.xpressengine.com/index.php?mid=download&package_id=22753651

 

위 모듈을 사용중인데요

 

추천/비추수가 15개를 넘기면 특정 게시판으로 자동으로 이동시키는 기능을 사용하고 있는데

 

요번에 git으로 최신 develop 브랜치로 업데이트하고 나서 게시물이 정상적으로 이동되지 않는 현상이 생겼습니다.

 

그래서 여러번 테스트해본 결과, 최고 관리자가 추천/비추를 할 경우 게시물 이동기능이 정상적으로 동작하는데, 최고관리자 권한이 없는 다른 회원이나 비회원이 추천/비추를 할 경우 이동되지 않네요.

 

뭔가 이쪽 권한 관련해서 오류가 생긴 것 같습니다.

 

 

 

 

좀 더 자세하게 써보자면, A 게시판에서 추천이나 비추수가 15 이상이 된 게시물을 B 게시판으로 자동으로 이동시키도록 설정해 놓았습니다.

 

이전까지는 어떤 회원 또는 비회원이 추천/비추를 하든지간에, 추천/비추수가 15가 되면 해당 게시물이 정상적으로 B 게시판으로 이동했는데,

 

이번에 업데이트를 하고 나니까 일반 회원이나 비회원이 추천/비추를 할 경우 아무리 15를 넘겨도, 16이나 17 그 이상이 되어도 (알림 메세지만 뜰 뿐) 게시물이 절대 B 게시판으로 이동하지 않습니다.

 

최고 관리자가 추천/비추를 실행할 경우에만 비로소 게시물이 B 게시판으로 이동하네요.

 

무엇 때문에 이런 문제가 생긴 건지, 어떻게 해결해야 할지 모르겠습니다.

 

 

 

 

확인해보니까 제가 10월 22일에 한 번, 11월 4일에 한 번씩 업데이트를 실행했는데, 11월 4일 업데이트 실행 이전까지는 정상적으로 작동했습니다.

 

그렇다면 10월 22일과 11월 4일 사이의 커밋 중 하나가 원인인 거 같은데, 확인해보니까 해당 커밋들이

 

캡처3.PNG

 

다음과 같더군요.

 

근데 저로서는 어떤 것이 원인인 지 알 수가 없어서 질문글을 남겨 봅니다.

 

 

 

 

참고로, 왜 굳이 저걸 쓰느냐, 그냥 타임라인에서 추천/비추수 15 넘긴 게시물 추출기능 쓰면 되는거 아니냐고 할 수 있는데

 

굳이 저걸 쓰는 이유는 알림기능 때문입니다.

 

저 모듈을 쓰면 게시물 이동시에 알림 메세지랑 알림 댓글이 나타나도록 할 수 있는데, 타임라인 모듈에는 그런 기능이 없고

 

추천/비추수가 15개가 되면 자동으로 댓글을 달아주는 애드온이 있나 아무리 찾아봐도 그런 기능을 가진 자료는 없네요.

  • profile

    목록에 나온 커밋 내역 중 게시물 이동 권한에 영향을 미칠 만한 것은 보이지 않습니다.

  • profile ?
    한가지 궁금한게 있는데요, 전에 말씀해주신 git fetch로 develop 브랜치 받아온 다음에 merge로 현재 브랜치와 merge 하는 방식으로 하고 있는데, 위 경우에 11월 4일날 업데이트하기 이전 상태로 원복하려면 git reset --hard HEAD~11 해야 하나요?
  • ? profile
    HEAD~11보다는 업데이트하기 전 마지막 커밋 ID를 찾아서 사용하시는 게 정확할 거예요. master와 develop의 차이도 있고, 그 전에 열었던 PR이 있다면 예전 커밋도 포함되었을 수 있기 때문에 위의 커밋 목록이 정확하다고 장담할 수 없습니다.
  • ?
    이거 아무래도 게시물 이동기능 대신에 타임라인 모듈로 뽑아내는 기능을 쓰고, 추천수 넘길때 게시물은 이동시키지 말고 댓글만 달리도록 vote 모듈을 개조해야겠네요.
  • profile

    원인을 찾은 것 같은데요, 작년 봄부터 있던 코드라서 최근에 갑자기 문제가 생겼을 리가...

    https://github.com/rhymix/rhymix/commit/52ad75cc3c06ac1e71e3fc5999ff38531a0918ff

     

    혹시 관리자가 쓴 글인가요?

  • profile ?
    일단 확인해보니 비회원이 쓴 글을 일반회원이 15번째로 추천해보니까 게시물이 이동되네요. 아까 안됐을 때는 최고관리자가 쓴 글을 비회원/일반회원이 추천했을 때였습니다. (됐을 때는 최고관리자가 쓴 글을 최고관리자가 추천한 경우)

    좀 더 확인해보겠습니다.
  • profile ?
    확실히 일반회원이나 비회원이 작성한 게시글은 일반회원이나 비회원이 15번째 추천을 했을 때 정상적으로 이동되네요. 최고 관리 권한을 가진 회원이 작성한 게시물만 이동되지 않습니다.

    저 코드가 xe에는 없고 라이믹스에만 있는 코드인가요? 라이믹스로 옮긴게 올해 9월 13일인데, 확인해보니 9월 13일 이후로 최근까지 최고 관리 권한을 가진 회원의 게시물 중에 추천/비추수가 15를 넘긴 게시물이 없어서 모르고 있었습니다. (라이믹스로 옮기기 전에 XE 환경에서 9월 2일에 작성한 게시물의 경우 정상적으로 넘어갔더군요.)
  • ? profile
    역시 최근 커밋이 아니라 저 코드가 문제였군요. 알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