캡처.PNG

 

1. 최근 업데이트한 이후에 보시다시피 갑자기 사용자수가 비정상적으로 높게 측정이 되고 있습니다. 혹시 이 부분 관련해서 뭔가 바뀐 부분이 있나요? 예를 들어 원래 봇은 카운트되지 않았었는데 이번에 카운트되게 되었다든가..

 

 

2. 요즘 다음과 같은 에러문구가 굉장히 자주 발생합니다.

 

캡처2.PNG

 

이 문구는 관리자 페이지에서 페이지를 이동할 때마다 종종 발생하고, 비슷한 에러 문구가 댓글을 작성할 때나 추천/비추천을 할 때 등등 발생하네요 (캡쳐는 못 했습니다.)

 

이게 왜 발생하는 걸까요?

 

 

3. 관리자페이지 - 시스템 설정 - 고급 설정에서 "Server Push 사용"은 뭘 하는 옵션이고 체크하게 되면 어떻게 되나요?

 

그리고 스크립트 자동 압축과 스크립트 합치기가 정확하게 어떤 건지 궁금한데, 자동압축은 min.css/min.js 파일로 만들어서 전송하는 기능인가요? 그리고 스크립트 합치기는 전에 zipperupper 애드온이랑 같은 역할을 하는 건가요? 또한, 사이트 속도에는 이걸 하는 게 좋은지 안 하는게 좋은지 궁금합니다. 일단 둘 다 모두 사용에 체크해놓고 있는 상황입니다.

  • profile

    1. 방문자 집계 방식은 바뀌지 않았을 텐데요. 만약 매 페이지마다 방문자수가 올라간다면 캐시 문제일 수도 있습니다.

     

    2. 에러 메시지가 항상 undefined로 나오나요? 만약 다른 내용이 나온다면 캡쳐해 주세요.

     

    3. 서버 푸쉬는 현재 클라우드플레어를 사용하지 않으면 아무 기능도 하지 않습니다.

     

    스크립트 자동 압축과 합치기 기능은 생각하신 대로입니다. 둘 다 선택하면 사이트 속도 측정할 때 점수가 올라갑니다. 실제 체감속도가 올라가는지는 의문이고, 사용하시는 모듈이나 스킨에 따라 오류가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2번에서 말씀하신 것처럼 사이트에 오류가 있다면 한번 꺼보세요.

  • profile ?
    그렇군요. 근데 캐시는 바꾼게 없는데...

    전에 XE 사용할때도 zipperupper 사용했었는데 그때는 오류가 없었네요
  • profile ?
    ajax communication error 이거 게시물 작성 도중에 자동저장 될 때에도 나타나네요. 항상 나타나는건 아니고 어쩌다가 나타납니다.

    또한 https://xe1.xpressengine.com/index.php?mid=download&package_id=22753651 이 모듈을 사용해서 새로고침 없는 추천/비추천을 할 때에도 가끔 가다 나타나네요.

    모두 에러 메세지의 내용은 undefined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