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단 원인은 찾았습니다. 레이아웃 때문이었네요

 

지금 스케치북5 레이아웃을 적당히 수정해서 쓰고 있는데, 이거 말고 xedition으로 해보니까 정상적으로 등록되더군요. (물론 미사용으로 해도 가능)

 

근데 레이아웃의 어떤 부분이 충돌해서 문제가 일어나는지는 능력 밖이라서 도저히 모르겠네요

 

혹시 이거 확인 가능하신 분 계시면 조금만 도와 주시면 대단히 감사하겠습니다.

 

https://metalgall.net/test 여기가 스케치북5 레이아웃을 사용한 곳이고(댓글 작성시 내용값 알림창이 뜨고 작성이 안됩니다)

https://metalgall.net/test1 여기가 xedition 레이아웃입니다. (댓글이 정상적으로 등록됨)

 

혹시 몰라서 캐시 사용이나 스크립트 압축/합치기 등은 모두 꺼놨습니다.

 

기존에 XE 1.8.24 사용시에는 없던 문제입니다. 라이믹스로 변경하고 나서 새로 발생한 문제입니다. (참고로 설치시에 파일이 꼬일 것을 염려해서 서드파티 자료들과 files 폴더에서 cache를 제외한 나머지만 놔두고 전부 삭제하고 나서 새로 덮어씌우는 방식으로 설치했습니다.)

  • ?
    증상은 다르나

    대게 글쓰기 에러는 쇼핑몰모듈 관련 것들 결재라든가 미니샵등을 지우니까 되기도 ㅡ
    초보라 ㅡ
    일단 시도해보세용 ㅎ
  • ? ?
    아 안그래도 아까 원인을 대충 찾았는데

    아무 수정이나 설정을 하지 않은 기본 스케치북 레이아웃을 쓰니까 괜찮더군요

    아무래도 위젯이나 구글검색 SNS로그인 이런 것들 중 하나에서 오류가 나는 거 같네요
  • profile

    일단 스크립트 에러가 발생하는 부분은 보이지 않고요...

     

    원본 레이아웃과 수정하신 레이아웃을 나란히 열어놓고 다른 부분 찾기 게임을 해보셔야겠네요. 하나씩 지웠다가 원상복구했다가 해보면서 어느 부분을 지웠을 때 문제가 없어지는지 확인하면 원인을 찾을 수 있습니다.

  • profile ?
    해결했습니다. 근데 해결해놓고도 의문이네요...

    레이아웃 하단에 삽입된 코드중에

    <script>
    ;(function($){
    $.ajaxSetup({
    global: false
    });
    })(jQuery);
    </script>

    이런 코드를 삭제했더니 드디어 해결이 되네요. 근데 이게 뭘 하는건지 왜 삽입한건지 모르겠네요. 분명 무슨 팁을 보고 삽입한거 같은데... 혹시 뭘 하는 건지 아시나요?

    (XE에서는 이게 있어도 정상적으로 댓글이 써졌는데 라이믹스로 오고 나니까 이런 문제가 생겼네요)
  • ? profile
    원래 XE의 어떤 버그를 우회하기 위해 집어넣는 코드였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공홈 Q&A 게시판에서 언젠가 누군가가 저 코드를 제안했는데, 그 후로 아무나 무분별하게 복붙했던 듯...

    정확하게 무슨 버그였는지는 기억이 안 나지만, 아무튼 라이믹스에서는 저게 없어도 되도록 바뀌었을 거예요. 여전히 저 코드를 사용하면 충돌하는 건지도 모르겠네요.
  • profile ?
    아 찾았네요.

    https://xe1.xpressengine.com/tip/22608592

    이 페이지를 나가시겠습니까 경고창이 뜨는 문제였나 보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