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다름이 아니라 사용자의 권한에 따라 보여지는 화면이 다른 위젯페이지를 만들고 싶습니다.

 

전체적인 화면이 바뀌는 방식은 아니지만 원하는 방식은 이렇습니다.

 

 

 

예를 들어 "게시판"이라는 큰 메뉴에 "1", "2", "3" 이라는 게시판이 있습니다.

 

사용자 중 user1 이라는 계정은 "1" 게시판에만 접근할 수 있고, user2 계정은 "2"게시판에만, user3 계정은 "3"게시판에만 접근하도록 설정을 하였습니다. 메뉴에서 권한 설정을 열람 및 메뉴보이기 까지 설정하였습니다.

 

그래서 메뉴바를 통해 접근 하는데에는 원하는 대로 접근이 됩니다.

 

 

하지만, "게시판"이라는 큰 메뉴는 위젯 페이지로 만들어서 아이콘이나 버튼 방식으로 

"1", "2", "3" 게시판의 바로 가기를 만들 생각입니다. 근데 여기서 메뉴에 보여지는 것처럼 권한이 있는 사람에게만 아이콘(또는 버튼)이 보이도록 만들 수 있을까요?

 

예를 들어 user1 계정으로 로그인을 하면 메뉴에서 "게시판"의 메뉴중 "1" 게시판만 보이지만 위젯 페이지에서 보이는 바로가기 아이콘(버튼)도 "1"게시판으로 연결되는 바로가기만 보이게 하고 싶습니다.

꼭 위젯 페이지가 아니어도 좋으니 괜찮은 방법이 있으면 조언부탁드립니다.

  • profile

    질문에서 모호한 내용이 좀 많다보니 댓글이 선뜻 안 달리는 것 같아요;;;

     

    - 전체적인 화면이 바뀌는 방식이 아니라는 게 (언뜻 이해하기로는) 레이아웃 부분은 남겨두고 {$content} 부분만 Ajax 처리하고 싶으시단 뜻인가요? 만약 이런 경우라면 힘드시겠지만 직접 연구를 해보시거나 별도로 제작 의뢰를 하시는 게 좋을 것 같아요.

     

    - 위젯 페이지에서 메뉴와 바로가기를 가져온다는 건 '메뉴 위젯'을 통해 접근 권한이 반영된 '메뉴리스트'를 불러온다는 뜻인가요? 아니면 그밖의 'Content 위젯' 등을 통해서 모듈에 대한 접근 권한별로 '게시물'을 필터링해서 가져온다는 뜻인가요? 사실, 둘 중 어느 경우라도 까다로운 문제긴 합니다;;;

     

    - 메뉴 접근 권한을 계정별로 부여했다는 건 잘 납득이 되지 않는데, 이 경우엔 회원 그룹별로 접근 권한을 달리 주었다는 뜻이 아닐런지요. https://xe1.xpressengine.com/tip/19687983 이 링크를 참고해보세요. 자동 링크 때문에 코드가 깨져 있긴 하던데, 그래도 대강 어떤 맥락인지 짐작하실 수 있을 거예요. (정말로 사용자 계정을 의도하신 거라면 $logged_info->user_id=='user1' 같은 방식으로 조건을 달아주시면 될 겁니다)

  • profile profile
    자세하게 써본다고 썼는데 정작 오히려 애매한 내용이 되었나보네요.

    애매한 와중에도 상세하게 답변해주셔서 감사합니다. ^^
    윤삼님이 남겨주신 댓글중에 세번째 단락의 내용이 제가 원하는 기능과 가장 가까운 것 같습니다. 일단 도전하는 정신을 가지고 시도 해보겠습니다.
    본문보다 더 길고 자세한 댓글에 다시한번 무한 감사하다는 인사를 남깁니다. ^^
  • profile profile

    아이고, 저도 모르는 것투성이어서 사실 이리 헤매고 저리 헤매고 신세예요ㅠㅠ

    도전 꼭 성공하세요~!

  • profile profile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