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 회원이 주로 접근하는 방식으로 하는데

 

각 게시판 별로 비회원의 전화번호 뒷자리를 이용해 암호를 만들고 비 회원은 그 암호를 입력하면 게시판 목록을 열람할 수 있는 방식이 필요합니다.

 

오프라인으로 전화번호 정보를 받기 때문에 꼭 회원가입의 필요성은 없구요.

 

옛날식 게시판은 이런 기능이 있었던거 같습니다만, 보안과 관련해서 문제가 있었는지 그런 형태의 게시판을 찾기가 어렵네요.

 

 

 

현재는 대안으로(차선책) 소셜 로그인을 통해 간편하게 회원 가입 및 로그인을 하고 회원별로 각 그룹을 따로 나눠 게시판에 그룹을 따로따로 권한을 주는 방식으로 하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베스트는 회원가입을 따로 하지 않고 비밀번호만 입력해 해당 게시판을 볼 수 있도록 하는 방식이 가장 좋습니다.

 

 

 

 

질문요약.

 

한마디로 비회원용 전용 게시판을 만드는 겁니다. 간단한 암호로 인증하되, 다른 사람들의 게시판을 함부로 볼 수 없도록 설정할 만한 좋은 아이디어가 있을까요?

만약, 큰 비용이 들어간다면 차선책을 이용하는게 낫겠죠?

  • profile
    가능은 하지만 커스터마이징을 해야 될거에요.
    비용은 개발자님들이 책정 해주실듯하군요^^
  • profile profile
    가능은 하다는 이야기군요! 감사합니다.
  • ?
    확장변수 형태로 비밀번호를 입력받고 따로 검증하는 과정을 거치면, 게시판 스킨으로도 간단하게 구현할 수 있긴한데, 어설프게 구현하면 취약점이 생길 가능성이 높아서 권장하지 않고요.

    모듈 형태로 제작해야 깔끔하게 구현이 될 거에요. 추후 스킨이 바뀌더라도 그대로 잠금 상태를 유지할 수 있고, 세세하게 옵션을 제공하기 쉬우니까요.

    비용: 모듈 > 스킨
    시간/난이도: 모듈 < 스킨

    비용이야 뭐 견적을 받아보시는 게 좋을 것 같네요. 개발자 입장에서 생각하는 기능과 실제로 원하시는 기능이 차이가 있을 수 있거든요.
  • ? profile
    답변 감사합니다. 어설프도 보안이 취약해도 그렇게 큰 문제가 없는 게시판이기 때문에 스킨단에서 한번 시도를 해봐야 할 것 같습니다.
    아이디어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