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스트 목적으로 임시로 라이믹스를 홈 디렉토리 하에 /rhymix 폴더를 만들어서 업로드하고 설치했는데요

 

설치할때 별도의 db를 생성하고 등록했는데

 

이상하게도 본 사이트랑 동시에 로그인이 안 되는 거 같습니다

 

한쪽에서 로그인을 하면 다른 쪽이 풀려버리는거 같네요

 

별도의 db를 사용하므로 회원정보를 공유하지 않을텐데 왜 그럴까요?

 

혹시 xe 폴더의 하위폴더에 설치되어 있어서 xe에서 혼동하는건지..

 

아무 충돌 없이 동시에 사용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 ?

    음... phpmyadmin을 통해 확인해 보니까

    라이믹스에서 관리자 아이디를 생성할 때 생성된 member_srl이 4인데

    xe에도 동일한 member_srl값을 사용하는 아이디가 있습니다. (보다 정확하게 말하자면 사이트를 최초로 만들고 관리한 초대 관리자 아이디입니다. 현재는 최고관리권한 X)

    근데 라이믹스에서 관리자 아이디로 로그인하고 나면, 엉뚱하게도 본래의 사이트에 로그인된 아이디가 풀려버리고 바로 저 초대 관리자의 계정으로 로그인이 되어 있네요.

     

    (그리고 어느 한쪽에서 로그아웃하면 다른 쪽도 로그아웃 됩니다.)

    왜 그런지 모르겠습니다. 분명히 DB 자체를 별도로 생성해놨고 테이블 헤더도 하나는 xe 하나는 rx로 전혀 다른데...

  • profile

    같은 도메인이라면 기본적으로 세션을 공유하게 됩니다. 하나의 세션에서는 하나의 아이디로만 로그인할 수 있으므로, 한쪽에서 다른 아이디로 로그인하면 다른 쪽에서는 로그인이 풀리게 되지요.

     

    만약 XE는 /xe, 라이믹스는 /rhymix, 이렇게 분리해서 설치했다면 PHP의 session.cookie_path 설정을 사용해서 각각 별도의 세션을 사용하도록 할 수 있습니다.

     

    반면, XE의 하위 폴더에 라이믹스를 설치했다면 경로에 따라 깔끔하게 구분할 수 없으므로 session.cookie_path 설정뿐 아니라 session.name 설정도 각각 다르게 해 주어야 합니다.

  • profile ?
    그렇군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