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여러분..

 

제가 A호스팅에서 B호스팅으로 이동했는데 뭘 잘못건들였는지 자꾸 500에러가 나옵니다.(서브도메인으로 xe를 새로 설치해봐도 자꾸 500에러가 나오더라구요 ㅠ, 기존 백업 파일은 없어졌습니다 ㅠ)

 

그리고 에러로그에 out of memory가 찍히는거 봐서는 모듈이나 에드온쪽에도 문제가 있는거 같은데 도통 모르겠네요.

 

그래서 로컬에서 사이트를 새로 구축하고 컨텐츠와 회원정보를 가져와 완성 시키고 이걸 다시 호스팅에 올리려고 합니다.

 

사이트 구축은 거의 다 되었고 데이터만 이전하면 되는데요

 

xe 마이그레이션 툴을 사용하려고 했지만 마이그레이션 툴에서 데이터를 추출할때 중간에 자꾸 500에러가 나와서 mysqldump로 테이블을 백업해서 수동으로 가져오려고 하는데요,

 

회원정보는 xe_member, xe_point, xe_member_group, xe_member_group_member 테이블..은 일단 확실하고..

 

컨텐츠는 xe_document, xe_comment, xe_file...

 

또 어떤 것들을 가져와야 할까요?? 전체 다 가져오면 기존에 사용하던 모듈 정보들이 들어가있어서 ㅠㅠ 하나씩 옴겨야 할거같아요..

 

 

  • ?
    콘텐츠를 백업하신다면 xe_document, xe_comment로 시작하는 테이블은 가능하면 백업하셔야 할 거고요.

    은근히 많은 분들이 놓치시는 부분인데, xe_sequence 테이블도 백업하셔야 됩니다.

    그렇지 않으면 글/댓글 작성 시 DB 에러가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document_srl, comment_srl, module_srl 등 srl로 끝나는 칼럼에는 보통 xe_sequence 테이블의 최댓값+1 이 자동으로 들어가거든요. 이 값이 우연히 중복되면 에러가 납니다.
  • profile

    멀쩡하게 잘 돌아가던 사이트에 갑자기 out of memory 오류가 나온다면 호스팅 업체 측의 설정이 지나치게 낮아서 그럴 수도 있습니다. memory_limit 설정이 128M는 되어야 XE가 원활하게 돌아갑니다.

     

    테이블 단위로 애드온이나 모듈을 구분할 수는 없습니다. 예를 들어 xe_module_config, xe_module_part_config 같은 테이블에는 다른 모듈의 설정도 들어 있지만 XE 구동에 반드시 필요한 게시판 정보 같은 것도 다 들어 있습니다. 테이블은 무조건 다 복사하세요. 골라서 복사하다가는 더 큰 오류가 생깁니다. 의심가는 모듈이 있다면 모듈이 설치된 폴더 (modules/모듈명) 자체를 지우는 것이 더 확실합니다.

  • ?
    답변 정말 감사드립니다. 어찌어찌 잘 복원시켰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