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E의 다국어 기능은 명불허전입니다.

심지어 게시판 글마저도 다국어 지원이 될 정도니 짱짱짱입니다.

보통은 한글로 입력된 글을 영어 모드에서 수정하면, 한글 모드에선 한글이 그리고 영어 모드에선 영어가 출력되는 은혜를 맛볼 수 있습니다.

 

그런데 이번에 라이믹스로 개인 사이트를 만들어보다가 위젯페이지에서 다국어 지원 기능이 잘 안 되는 현상을 보게 됐습니다.

...

 

 

eng.jpg

위젯 페이지에서 내용 직접 추가를 통해 입력된 글입니다. 원래는 한글로 만들어졌지만 영어모드에서 영어로 재입력하고 수정했습니다.

주소창에 '사이트주소/(mid값/)document_srl' 형태로 입력하면 잘 뜹니다.

 

그런데 문제는 이 위젯 페이지를 사이트 홈페이지로 설정해놓고 '사이트주소'만 입력하면 아래와 같이 나타나게 된다는 겁니다.

kor.jpg

 

분명 영어 모드인데, 다국어 지원이 제대로 구현되지 않고 한글로 출력되더라는 거죠.

이래서는 다국어 지원 사이트를 만들 수가 없...

 

 

요는 이렇습니다.

홈페이지로 불러오더라도 위젯 페이지를 다국어 출력이 가능하도록 하는 방법이 없을까요?

현실적으로 이 방법이 어렵다면, 다른 방도라도 알려주시면 좋겠습니다.

  • profile
    혹시나 해서 document.item.php에서 $GLOBALS['XE_DOCUMENT_LIST']를 찾아 $GLOBALS['RX_DOCUMENT_LIST']로 바꿔봤는데도 잘 안 되네요.
    참조: https://github.com/xpressengine/xe-core/commit/2013e4af35ef044084b616f9e1cdb6f55672ca9c
  • profile
    일단은 '내용 직접 추가'한 "위젯 페이지" 대신 "문서 페이지"로 홈페이지를 대체했더니 다국어 지원이 잘 됩니다.
    일단 이런 식으로 자체 해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