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랜만에 xetown 에 접속했네요

 

제가 리눅스 OS를 공부하고 싶고... 보안관련 공부도 해보려고 리눅스를 설치하였습니다.

(현재 윈10 / 칼리리눅스 라이트) 동시 사용중 입니다.

 

혹시 USB나 DVD등이 없이 하드디스크에서 바로 리눅스를 설치하는 방법이 있을까요???

윈도상에서 unetbootin 을 사용했었는데 에러가 발생하더라구요

(우분투, 데비안 등에서는 되는것 같던데 칼리리눅스는 xorg 오류가 발생하더라구요)

 

 

제가 가지고 있는 usb가 지금 2기가 짜리 밖에 없어서..(칼리 리눅스 풀버전은 3기가 정도...)

우선은 2기가 usb에 칼리리눅스 를 넣어서 피시에 칼리리눅스 라이트 버전을 설치는 하였는데요

 

되도록 칼리리눅스 풀버전을 이용하고 싶습니다.

 

 

현재 칼리리눅스 라이트가 설치된 환경에서 칼리리눅스 풀버전 iso 파일을 가지고

운영체제를 칼리리눅스 풀버전으로 올리는 방법이 있을까요??

 

리눅스에 리자도 모르는 사람이 독학으로 공부하려고 하니 설치부터 막막합니다 ㅜ.ㅜ

 

혹시나 리눅스 잘 사용하시는 분 있으시다면 조언좀 부탁드립니다.

 

  • profile
    리눅스 관련 질문이라도 질문은 자유게시판에 쓰시지 말아주세요.
  • profile profile
    헛 죄송합니다.. 질문답변에 쓰려고 하니 웹관련 질문을 올리는곳 이라고 써있길래 자유게시판에 작성했습니다 ㅜㅜ
  • profile

    VirtualBox를 사용하면 재부팅하지 않고도 윈도우 안에서 마치 한글이나 워드를 실행하듯 리눅스를 구동할 수 있습니다. 공부하기에는 이쪽이 훨씬 편하죠. iso 파일을 가상 시디롬처럼 연결하여 부팅할 수도 있고, 하드디스크에 있는 파일을 바로 읽어오니까 시디롬이나 USB로 부팅하는 것보다 빠릅니다.

  • profile profile
    우선 기진곰님 답변감사합니다.
    버츄얼박스도 vmware 와 비슷한 류의 프로그램 인가요??
    처음에 vmware 사용해보았는데

    1. 해상도가 현재 1920*1020 인데 가상머신 안의 리눅스의 설정에 해당 디스플레이의 해상도가 없습니다.
    그로 인하여 화면이 잘리거나, 모니터 화면보다 작아집니다. 실제모니터와 fit 되게 하는방법도 있는가요???

    2. 가상머신으로 구동시 버벅이던데.. 현재 I5 아이비브릿지 + 8GB 럠입니다.
    램 할당량을 어느정도로 잡아주어야 덜 버벅거릴까요???

    두가지 문제때문에 가상머신이 아닌 실제 OS로 올렷던 것이라서요 ㅠ.ㅠ
  • profile profile

    해상도를 제대로 인식하고 제 성능이 나오도록 하려면 리눅스 쪽에서 자신이 가상 머신 안에서 작동하고 있다는 것을 알고 거기에 맞춰서 작동해 주어야 합니다. VMWare는 vmtools, VirtualBox는 Guest Additions을 설치한 후 재부팅해야 하지요.

    매번 iso로 부팅하는 칼리리눅스는 설치한 것이 계속 초기화되므로 이게 안됩니다. 우분투처럼 좀더 일반적인 리눅스 배포판을 설치해서 사용하시는 것이 좋겠네요.

    제 노트북이 샌디브릿지 i5, 8GB RAM입니다. 2GB만 잡아줘도 Full HD 모니터로 사용하는 데 별다른 지장이 없습니다. 고해상도 동영상을 재생하거나 게임을 하지만 않으면 돼요.

  • profile profile
    감사합니다.
    알려주신대로 가상화 처리해서 잘 설치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