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선 코드를 알려달라거나 하는 질문은 아닙니다. 

(알려주셔도 제대로 못 알아먹어서... ㅠㅠ)

수정이 가능한지, 아니면 어려운지 등등의 가능성정도만 알려주셔도 감사합니다.

 

 

공홈자료실에 있는 Styleroot님이 만드신 BBCode애드온 과 

Pjaxboard스킨에 내장되어 있는 Autolink 애드온 기능을 함께 사용하고 싶은데,

개발자인 StyleRoot님의 안내글에도 "자동 링크 애드온을 사용하시는 경우에는 하이퍼링크 처리된 주소는 BBCode 를 처리할 수 없습니다." 라고 나와있긴한데..

BBCode 애드온이 Autolink기능과 함께 사용하면 링크를 제대로 인식하지 못하는듯 합니다.

아마도 자동링크애드온이 먼저 <A href...>를 걸어버려서 그런거 같고요.

(XE(Rhymix)의 기본 Autolink 애드온을 기본게시판 스킨(XEEDITION)에서 사용해도 마찬가지로 인식하지 못합니다.)

 

 

해당 애드온 설명에는 

'BBCode 디코드 스크립트로는 BLUEnLIVE 님의 BBCode35.js 가 사용되었다'고 나오고

BBCode35.js 의 내용을 보니 정규식(?)같은걸 이용한거 같은데 (replace어쩌고가 막 나오고 그럽니다..)

그럼 url이 사용되는 [img]태그나 [url]태그에 관련된 부분의 정규식을 어떻게 수정하면 사용할 수 있지 않을까하는 생각도 들고...

 

 

Pjaxboard의 autolink기능은 내장형이고 기능 자체를 사용안할 이유는 없기때문에

애드온 수정을 통해 autolink가 걸려있는 url에도 [img]태그등의 기능을 사용하게 할 수 있는지가 궁금합니다.

  • profile

    BB코드 애드온이 다소 무리한 방식으로 구현된 것 같습니다. 서버단에서도 얼마든지 PHP 라이브러리를 사용해서 BB코드를 변환해 줄 수 있고, 보안을 위한 HTML 필터링 기능과의 연동도 서버단이 훨씬 쉬운데 왜 굳이 실행 순서의 영향을 많이 받는 JS 라이브러리를 사용했는지 모르겠네요. 요즘 안그래도 자바스크립트 떡칠이 심각한 수준인데...

     

    실행 순서 때문에 자동 링크 애드온과 충돌이 발생한다면 PHP단에서 loadFile을 호출할 때 스크립트의 실행 우선순위를 조정해 주는 방법이 있지만, 구현 방식에 따라서는 이것도 안 될 수도 있습니다.

  • profile profile

    SeungXE님이 만드신 애드온이 아마 기진곰님이 말씀하신 서버단(?) PHP단(?)에서 작동하는거라는거 같은데요.

    이게 제가 해보니 동작을 안하는거 같아서 동작이 되는 StyleRoot님꺼를 선택했다는... 

     

    다시 한번 SeungXE님껄 깔아서 확인해보겠습니다.

    다시 확인해봐도 SeungXE님껀 작동이 안되는듯....

  • profile
    XE에서는 재확인을 못해봤지만..
    SuengXE님의 애드온은 작동을 안하는걸로 기억함. 라이믹스에서도 동일하게 작동 안함. (PHP버전때문인가..?)

    StyleRoot님 애드온은 작동함. 다만 위에 언급한대로 autolink와의 순서문제. (이건 autolink를 사용안한다면 해결될수도?)
    또하나 youtube를 불러올시에 castsender.js 관련해서 유튭플레이어가 계속 reload 되는 문제점이 있는거 같음.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