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때까지 계속 접속잘하다가 어느순간부터 "관리자만 접속가능하다"는 메세지가 계속 뜹니다.

게시판이랑 여러군데 검색을 해보니 

로그인이 풀리는것 같아요..


로그인 화면에서 관리자 아이디와 비밀번호 접속시 확인버튼 클릭하면 메인으로 창은 넘어가는데 확인해보면 다시 로그인을 해야합니다ㅜ(계속 로그인하라는 메세지만..)

오류를 해결할 방법이 있을까요?

여기 게시판 글중에 비슷한 글이 있는데 어떻게 해결해야하는지 과정이 나와있지않아서

답답한 마음에 도움을 청해봅니다

혹시 같은증상이나 오류에 대해 아시는분이 계시다면 답변 부탁드려요~

제가 개발자가 아니라서 가능하시다면 어느폴더에 어느문구를 수정해야하는지 조금만 더 구체적으로 적어주시길 부탁드립니다.


혹시 좀더 구체적인 오류설명 등이 필요하시면 알려주세요~ 이런 오류가 처음이라 어떻게 설명을 드려야할지 잘모르겠네요ㅜㅜ;;

  • profile
    사이트에서 사용하는 모든 도메인을 하나로 통일해야 합니다.
    다른 모메인으로 인식하는 것들
    서브도메인사용(www), http(s)

    관리자페이지에서 설정한 기본도메인으로 모든 곳에서 동작하도록 하셔야하고
    그렇게 해 놓으셨다면 링크를 타고 혹은 사이트 스킨등에서 잘못 넣어놓은 주소를 타고 기본도메인이 아닌 것으로 들어왔을때는 기본도메인으로 리디렉션 되게끔 처리를 하셔야 합니다.

    ex)어떤 도메인을 입력해도 https://도메인.com 으로 접속되게끔 처리.
  • profile ?
    혹시 어디에서 수정이 가능할까요?
    도메인을 구매한것으로 교체했는데 다시 원래대로 돌려놔도 계속 오류가 뜹니다.
    로그인하면 "기본 URL 설정이 안 되어 있습니다."라는 메세지가 뜨는데 ftp에서 수정할수는 없나요?
  • ? profile
    딱히 어디라고 알려드릴 수 없습니다.

    관리자페이지에서 설정하신 기본url을 확인하신 후 그 url과 다른 ulr 사용되지 않도록 조치를 하셔야 합니다.
    (물론 잘 되어있다면 수정하실 필요는 없죠.)

    또 사이트 내에 잘못 표시된 주소가 아닌 예전에 사용하던 혹은 잘못된 주소가 전파된 곳의 링크를 클릭하고 들어오는 경우도 대비해야 하므로 서버단에서 .htacess 파일등에 기본ulr로 리디렉트 되도록 조치 하셔야 합니다.


    www.도메인.com
    https://www.도메인.com
    http://도메인.com
    https://도메인.com

    모두 사실상 다른 도메인입니다. 로그인이 풀리는 이유가 이렇게 서로 다른 도메인을 왔다 갔다 하면 풀릴 수 있습니다.

    사용하고 계시는 사이트주소가 정확히 어떻게 설정되어 있는지
    또 문제가 되는 링크 버튼에 주소가 어떻게 되어 있는지 확인할 수 없는 상황에서 어디를 고쳐야 하는지는 알려드릴 수 없습니다.

    직접 문제가 될 만한 부분들을 체크해 보셔야 할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