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를 옮긴게 아닌 rx_comments, rx_documents, rx_menu, rx_layouts 등 옮겼는데

게시물 및 회원은 잘 이전됐는데 게시판이 하나도 없네요.

게시판을 복사하려면 어떤 테이블을 이전해야 될까요?

  • profile

    DB는 그렇게 일부 테이블만 뜯어서 옮기는 거 아닙니다. 대부분의 테이블들은 서로 연결되어 있습니다. 한 덩어리라고 생각하고 모두 옮기거나, 일부만 추출하려면 데이터 이전툴을 사용하세요.

     

    게시판 관련 설정들은 xe_modules, xe_module_config, xe_module_part_config, xe_document_categories, xe_document_extra_keys, xe_lang, xe_menu, xe_menu_item 등 여기저기에 흩어져 있습니다. (문서, 댓글, 회원정보 관련 테이블도 위에서 언급하신 것 외에 여러 개 더 있습니다. 언급하신 것만 옮겼다면 눈에 잘 띄지 않는 부분이 많이 누락되었을 거예요.) 그런데 이전 대상 사이트의 설정도 같은 장소에 이미 저장되어 있을 것입니다. 따라서 이 테이블들을 옮겨 버리면 이전 대상 사이트는 거의 초기화되어 버립니다. 시퀀스 값도 맞춰주지 않으면 나중에 글이 안 써집니다.

     

    통째로 다 옮겨야 에러가 나지 않습니다. 테이블 단위로 생각하지 마세요. DB는 그냥 한 덩어리입니다.

  • profile ?
    전체를 복사하고 rx_domains, db.config.php 에서 주소를 변경해봤는데 접속이 안되어 일부분만 옮겨봤습니다.
    테스트용으로 사용하기 위해 주소가 다른 곳으로 사이트를 전체 복사하려고 합니다 몇군데 더 수정해야 될까요?
  • ? profile

    전체 복사는 기본이고요... 라이믹스에서 도메인을 변경하려면 아래 링크를 참고하세요.
    https://github.com/rhymix/rhymix-docs/blob/master/ko/introduction/domain-change.md

     

    라이믹스는 대부분의 설정을 관리자 화면에서 조정할 수 있으므로 가능하면 DB를 건드리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db.config.php는 아예 사용하지도 않는 파일이니 아무리 수정해도 소용없고요. 만약 DB를 임의로 변경했다면 꼭 캐시파일 재생성을 클릭하거나 캐시 폴더를 직접 삭제해 주세요.

  • profile ?
    답변 고맙습니다!
    전체 복사로 다시 시도해봐야겠네요.
  • profile ?
    잘 됩니다!
    /files/cache 폴더를 지우지 않아 안됐던 것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