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사이트 : www.xetown.com/폴더1

b사이트 : www.xetown.com/폴더2

 

이런식으로 한 개의 ftp에서 폴더로 나누어 xe기반 사이트를 2개 만들수 있을까요?

 

xe와 워드프레스를 각각 폴더 안에서 설치하여 따로 사이트를 만들었더니 폴더별로 사이트를 여러개 만들수 있었습니다.

 

 

문제는, xe기반로 2가지를 만들려고하니 

폴더로 나누어 각각 xe를 설치하여도 "www.xetown.com/폴더1"으로 연결됩니다.

 

 

 

워드프레스랑 xe를 각각설치했을때는 2가지가 가능했는데

똑같은 xe라서 불가능한건가요?

아니면 각각 폴더에 XE설치가 제대로 되지않아서 제대로 작동하지 않는걸까요?

(첫번째 폴더에는 xe를 처음 설치하는거라서 제대로 설치했고, 두번째 폴더에는 첫번째 폴더를 백업해서 올렸습니다. 이게 문제일까요?)

 

 

매번 바보같은 질문만 드리는것 같아서 죄송합니다ㅠ

 

 

 

  • ?
    제일 쉬운 방법은 복사하지 마시고 폴더1, 폴더2 따로 설치 하시면 됩니다.
  • ? ?
    답변 감사드립니다^^ 새로 한번 다시 설치해봐야겠어요!
  • profile
    1. 루트의 .htaccess파일에서 폴더1로 이동시키는 내용이 있거나 index파일에서 메타태그 같은 걸로 이동시키지 않는지 확인해보세요.

    2. 폴더를 다르게 설치할때 db를 분리하면 좋지만 그게 안된다면 설치 과정에서 db의 접두사(xe_)를 바꿔주세요.
    접두사가 같으면 같은 db의 같은 테이블을 공유하게 되면 두개의 사이트는 같은 정보를 불러올수밖에 없습니다.

    3. 폴더를 다르게 해서 설치할 경우 도메인만 넣고 접속시 어떻게 할지는 생각하셨나요?
    어쩔수 없이 하나가 메인이 될수밖에 없을텐데요.
    물론 버튼을 만들어서 2개의 사이트 중 골라서 이동시켜주는 방법도 있겠지만요.

    4. 2개를 설치하지 말고 메뉴설정으로 2개처럼 이용하는 것도 방법입니다.
    3번을 생각하면 어차피 도메인 접속할때는 한 곳으로 이동시켜야 할테니까요.
    예를 들면 (짧은 주소 사용을 가정) 도메인/index가 메인이고, 이 곳에 연결된 메뉴들이 있겠죠.
    그리고 도메인/index2를 만들어서 여기에는 위에 연결된 메뉴가 아닌 다른 메뉴들을 추가하는 것이죠.
    물론 사용자가 도메인/index2 까지 쳐야 해당 사이트로 접속이 가능하겠지만요.
    다만 이 경우는 회원 정보등은 공유하게 됩니다. 이것까지 완전히 분리하려면 db가 분리되어 있거나, 접두사를 바꿔서 설치해야 합니다.
  • profile ?

    자세한 답변 감사드립니다!
    같은 회사 사이튼데 외국어가 추가되어 동일한 사이트를 2개 만들어야해서 여쭈어봤습니다^^

    xe의 다국어기능을 쓰려고했는데 주소창에 "www.xetown.com/폴더1", "www.xetown.com/폴더2" 이렇게 꼭 나눠서 만들어야한다고 해서요ㅠ (국문인지, 영문인지 표시가 들어가야함 "en", "ko")

    새로 호스팅과 도메인을 구매하는것도 염두해봤지만 최대한 같은 서버안에서 해결해달라고 해서
    여러 방법을 찾고있다가 질문드렸어요~

    db나 회원 등은 같이 써도 상관없는데 도메인 주소연결이 문제네요
    말씀해주신 1번을 수정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혹시, 다국어기능을 썼을때 도메인 주소에 "en, ko" 등 구분되어지도록 할수는 없는거죠?

    그런 스크립트나 기능 같은건 따로 없을까요?

    관리자에서는 주소창을 짧게 혹은 길게 쓰는 기능만 있어서요

     

  • profile
    폴더를 다르게 설치하고(접두사 다르게..)
    (물론 좀더 귀찮습니다.)
    루트에서는 접속 아이피로 한국이면 ko로 외국이면 en으로 이동시키면 되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