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자유/인사

심한 위경련이 지나간 후에   소주 한 잔 하다 문득 생각이 났었습니다.

 

실리콘 발리 

 

2890149423_VKBXdwMf_201803041717502462_l.jpg

 

https://www.google.com/search?q=%EB%B0%9C%EB%A6%AC+coworking+Space&newwindow=1&safe=strict&source=lnms&tbm=isch&sa=X&ved=0ahUKEwi7o_v_huPfAhWXgUsFHcpaBHkQ_AUIDygC&biw=1920&bih=889

 

발리의 우붓이라는 지역인데요.

 

꽤 많은 스타트업 IT 개발자들이 모여있는 곳입니다.

https://www.google.com/search?newwindow=1&safe=strict&biw=1920&bih=938&ei=jOg2XMuvA4T6vgTZtKLYBg&q=%EC%8B%A4%EB%A6%AC%EC%BD%98+%EB%B0%9C%EB%A6%AC&oq=%EC%8B%A4%EB%A6%AC%EC%BD%98+%EB%B0%9C%EB%A6%AC&gs_l=psy-ab.3..0i13l10.7923.9811..10890...0.0..0.121.942.8j3......0....1..gws-wiz.......0i67j0j0i7i30j0i10.IClRYCO-lnI

 

http://www.pagi.co.id/bbs/board.php?bo_table=business&wr_id=127

 

 

현재 저는 발리에 거주하고 있지는 않습니다 .

 

2년전까지만해도 발리에 거주 하고 있었고 법인도 발리에 소재하고 있었습니다 .

 

발리를 떠나온지 오래되어서 인지 발리가 갑자기 그립더라고요 .

 

그래서 이런 상상을 해봤습니다.

 

제가 먼저 규모가  꽤 큰  공간을 임대한다 (10명이상 거주 및 작업공간)

발리의 임대 형식은 1년 또는 2년치를 일시불로 지불해야 함( 궁뎅이가 자비로 먼저 임대)

 

임대료 예상 년간 1천만원 정도  (월 80-100만원 정도 10명정도가 모인다면  월세는 월 10만원 정도 될것임 )

식사는 각자 해먹기 보다는 밥하고 빨래및 청소  하는  두어분의 도움을 받는다 (개인당 약10- 20-30만원 )

--- 두달 정도의 월세  디파짓후 매월 지불 하는게 부담이 없을듯요 

-----------------> 소비 금액의 n분의 1 이며 공간을 이용해서 개인적인 어떤 사익도 취하지 않음을 전제로 합니다 !!!

체류방법

1)단기체류의 경우 관광비자 로 2개월 체류가능 

 

2) 문화 비자 6개월 체류 1개월마다 연장 (비용7만원?) 처음 발급대행비는 약 30만원 정도 일것임 (정확히 기억 안나지만 크게 벗어나지는 않을 듯 ( 발급 그다지 어렵지는 않음 )

 

3)취업비자는 일년단위로 갱신인데  제가 법인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가능 함 

( 취업비자에 소요되는 비용은 처음 대행비 2100만 루피아(한화 약 170만원 ) 과 노동부에 세금 usd 1200불(올라서 1500불이라는 말도 있음)  노동부에내는 세금은 매년 부과 되며   연장 대행비는 50만원 정도 될것임 (1년마다)

취업비자의 경우  직계 가족 체류자격 취득 (노동부 세금 없음)

 

항공료는  경우하면 무지하게 쌈 (각자 조회 ㅋ)

 

- 개인 프로젝트가 있으신 분 

- 그냥 작업공간이 필요 하신 분 

- 한국이 이제 지겨우신 분 

 

이런 경우라면  타운에 계신 회원님들   오시고 싶으세요? 

 

오시고 싶으신분 손 번쩍 들어 주세요~^^

 

특전 있음    약 2개월 후면 완성되는  세계에서 가장 작은 미니 캠핑카( 있을 것 다있는)  항상 무료 렌트 ㅎㅎㅎ

 

  • profile
    생각같아서는 xe 타운을 발리 우붓으로 이주 시키고 싶음 ㅎㅎ
  • profile
    디지털 노마드들이 집결한다는 그곳이군요 ㅎㅎ

    저는 기온이 24도를 넘어가면 작업효율이 급격히 떨어지는 관계로... 패스하겠습니다^^
    사진은 뭔가 후덥지근해 보이네요~
  • profile profile
    사진이 없어서 돌아다니느것 ...이용 실내 사무실에서 일해야죠 ㅎㅎ 빵빵한 에어콘 달아드립니다 인도네시아에서 제일 흔한게 에어콘 입니다
  • profile profile
    디지털 노마드 저만 몰랐던 뜻이라 저처럼 모르시는 분을 위해 ///////////////////////////디지털 노마드는 정보통신 기술을 이용하여 업무를 처리하고, 좀 더 일반적으로는 유목민적인 방식으로 삶을 살아가는 개개인을 일컫는다. 이들은 대체적으로 원격으로 일을 하는데, 일반적인 업무 공간에서 수행되던 과제와 목표를 자신의 집이나 다른 나라, 커피숍, 도서관, 코워킹 스페이스, 레크레이션용 차량 등에서 원격으로 수행한다.

    간단히 요약하자면 디지털 노마드의 모습은 자신이 입을 수 있는 일정량의 옷과 업무를 할 수 있는 노트북, 스마트폰, 그리고 그 외에 본인 중요하게 생각하는 물품들이 전부일 것이다.
  • profile
    공간 수준의 예시를 좀 보여주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비슷한 이미지라도...
  • profile profile
    GG 님은 반드시 댓글 달거라 생각 했음 ㅎㅎ 보편적인 발리 주택 사진들 찾아서 올려볼게요 ㅎ
  • profile profile
    이곳이 실제 환경

    https://hivearena.is/%EB%B0%9C%EB%A6%AC%EC%9D%98-%EC%BD%94%EC%9B%8C%ED%82%B9-%EC%8A%A4%ED%8E%98%EC%9D%B4%EC%8A%A4-3-%EB%A6%AC%EB%B9%97-livit-6459474dedd8
  • profile profile

    발리 코워킹 스페이스로 검색한 결과

    https://www.google.com/search?q=%EB%B0%9C%EB%A6%AC+coworking+Space&newwindow=1&safe=strict&source=lnms&tbm=isch&sa=X&ved=0ahUKEwi7o_v_huPfAhWXgUsFHcpaBHkQ_AUIDygC&biw=1920&bih=889

  • profile profile
    코워킹 스페이스의 경우는 공간 임대를 해주고 이익을 추구하는 그런 곳 이라고 보심됩니다
  • profile profile
    메일 버드? 우리메일과 경쟁상대 인가요? ㅋㅋㅋ
  • profile profile
    아마도 적수 안될걸요 ㅎㅎ어디 버드가 감히 우리에게
  • profile
    사람이 멋지게 살수 있는 곳이군요 ㅎㅎ 부럽네요
  • profile profile
    만약 정말 시행하게 된다면 잠시 다녀가셔도 되어요 ^^
  • profile

    정말 인도네시아 시장을 겨냥 해도 엄청난 프로젝트들이 많이 있을텐데.... 정말 좋은 시장인데 뭐라고 표현 할수가 없네요 ....

  • profile

    성원이 되어서 결과가 좋다면 뚝딱 수영장이 딸린 건물을 지을 용의도 있음 -----> 건축하는게 취미라서 ㅎㅎ

  • profile
    https://berrybizhotel.com/

    여긴 정말 거의 호텔 수준입니다 히야~~~~~ 예전에는 없었는데
  • profile

    실리콘 '발리'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profile profile
    잘못들으면 실콘 벨리 ㅎㅎ
  • ?
    굳이네요 여행관련해서 스타트업하고있는데 가보고싶네요 ㅋㅋ
  • ? profile
    오 ! 희망자 한 분 생기신듯 ^^
  • ?
    와 장난아니네요
  • ? profile
    타운 새식구가 되신것 축하드립니다 ^^
  • profile
    발리에서 서핑 느긋하게 즐기면서 업무하면되나요? ㅎㅎ 정말 좋은곳 이네요.
    그래도한국이 아직은 편하고 언어의장벽도 ㅠㅠ
  • profile profile
    ^^ 언어의 장벽은 걱정 NO 1 한국사람들과 생활 2 인도네시아어 배우기 쉬움 한달이면 의사소통 가능 ㅎ
  • ?
    제 사이트에서도 항공권 소개해드렸었는데
    https://www.flyroyalbrunei.com/south-korea/ko/
    로열브루나이 공항을 경유하시면 발리는 30만원대입니다ㅎㅎ
    브루나이는 산유국이라...항공사도 매우 좋습니다 우리나라 저가항공과는 비교 불가
  • ? profile
    로얄 부르나이 쾌적 합니다 탑승하면 코란송이 흘러나와서 좀 당황하지만 ㅎㅎ

    왕복이던가요? 30만원대?
  • ? profile
    에어아시아의 경우 편도 14만원 정도씩 해서 30만원대면 왕복이 가능 하긴 하군요
  • profile
    나이만 좀 젊었으면 당장 날아가고싶네요.
  • profile profile
    ㅎㅎ 선생님^^ 저는 손주봤어요 / 내나이가 어때서 입니다 ㅎㅎㅎ
  • profile profile
    그러세요? 어쩐지 올리신 글들에서 연륜이 느껴지더군요. 반갑습니다 ^^
  • profile profile

    ^^  반갑습니다 /   아이디에서 느껴지는 감은 한적한 곳에서 거주 하시는 여유를 즐길줄 아시는 분?


서버에 요청 중입니다. 잠시만 기다려 주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