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호스팅에 요즘 많이 운영하시고 가입을 많이 하는 분들이 늘어났지요?

 

무료호스팅의 장점은 내 돈을 쓰지 않는 것이 장점입니다.

 

두번째는 테스트용으로 사용이 편리하게 쓸 수 있는것도 장점으로 꼽히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런 무료호스팅으로 사이트를 운영해보자 라는 생각을 하는 분들이 많이 있고, 그로인해 많은 피해를 받은 사람도 은근히 존재 합니다.

 

최근에 무료호스팅을 사용하는 한 고객님의 서버를 이전해드린 작업을 한 적 있습니다.

 

정확하게 어디 호스팅이라고 언급하지 않겠습니다. (이글에서는 어떠한 호스팅도 언급하지 않을 예정이에요.)

 

이런 호스팅을 과연 자신이 믿고 맡길 수 있는지가 요즘은 관건입니다.

 

해당 고객님이 겪은 문제가 호스팅의 문제로 인지를 하였고 해당 서버와 동일한 상태로 제서버에 업로드 한다음 서버속도를 비교해드렸지요.

 

그래서 호스팅자체의 문제이다 라는 것을 인지 하였고 유료중에 해당 고객님의 웹호스팅 이용패턴에 맞게 호스팅을 컨설트 하여 이전 해드렸지요.

 

이러면서 느낀것은 "아! 호스팅이 어느 곳이라도 무조건 100퍼센트 신뢰를 하는 것이 아니라 자신이 맞는 호스팅으로 가입해야하는 것이구나 그리고, 무조건 무료호스팅이라도 안좋은 시선을 가지지 말자" 라는것입니다.

 

무료 호스팅에 안좋은 시선을 가지는 이유는 당연히 안전성에 문제가 있는 것입니다.

 

지금 한국에서 많이 가입하고 있는 무료호스팅에 활동을 보더라도 안전성과 속도에 무리가 있어서 많은 이용자가 불편을 겪었던 것을 많이 봐왔고, 아직도 이런 부분이 나아지지 않은 업체도 많이 있습니다.

 

그래서 사실 이런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간단한 가이드를 생각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아래는 제가 생각하는 가이드이에요.

 

  1. 사용하는 목적을 생각하자. + 자신이 생각하는 중요한 것이 무엇인지 생각하자 ex)속도, 안전성 등등
  2. 호스팅을 여러곳을 확인해보자.
  3. 2에서 잘 간추려진 호스팅이름이 있다면 이를 검색해서 장점과 단점을 모두 기제하자.
  4. 거기에서 자기가 믿고 맡길 수 있는 호스팅을 선택하자.

 

이정도 가이드만 생각해보면 될것 같아요.

 

실제로 많은 유저들이 호스팅에 속도나 문제가 있을 경우 그 호스팅업체에서 업그레이드를 하면 상황이 나아질 것이다 라는 생각을 많이 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그 문제를 일으킨 회사가 있다면 그 문제는 업그레이드를 하더라도 문제는 지속될 수 있다는 것을 생각하셔야 합니다.

 

그렇다고 해서 무조건 옮기기 보다 이 문제를 내가 감당하고도 사용할 수 있냐, 자신이 생각하는 가장 중요한 단계를 생각해야하지요.

 

내가 겪을 단점이 있지만 이 단점보다 장점이 많으면 그 호스팅을 이용하는 것이죠.

 

위의 가이드는 유료호스팅을 선택할 때에나 무료호스팅을 선택할 때에나 동일합니다.

 

이런 것들을 종합적으로 추려서 내 데이터를 안심하고 맡길 수 있는 것을 먼저 생각해보세요.

 

그리고 중요한 것은 이 호스팅이 어떤가요? 라는 질문을 하기보다 직접 찾아서 자신의 주관을 뚜렸하게 가지시길 바래요.

 

왜냐하면 사람은 1+1 은 답이 뭐냐 라는 질문에 그거 답 2이야 답변을 받았을때의 얻은 기억력보다, 자신이 필요해서 얻어낸 답을 자기 스스로 찾아서 아 이 답은 2였구나! 하고 인지를 했을 때가 더 기억력이 잘 남거든요.

 

그래서 자신이 직접 찾아보고 이런 문제점이 있었고 저런 문제점이 있었다라는 것을 직접 알게 되면, 이 부분에 대해서 그 시간을 투자하여 얻어낸 정보가 훨신 더 좋은 정보가 될 수 있거든요.. (그렇게 XETown은 ..... 접률이 떨어지게되나..ㅋㅋㅋ)

 

그렇게 얻은 신념의 확신이 설 때, 마지막으로 한번 확인용으로 질문을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XEtown살리자)

 

예를들어서 내가 이런이런 호스팅의 무료서비스를 이용할 예정이다, 이런 호스팅에 내가 찾은 장점과 단점이 이렇게 있다 이것이 맞을까요? 라는 질문에 전문가들의 입장에서의 답변이 훨신 더 간단해지고 또 몰랐던 문제점 혹은 더 큰 장점을 설명해주고 그와 비슷한 다른 업체도 소개받을 수 있게 됩니다.

 

즉, 무료호스팅이던 어디던 무엇인가를 막연하게 돈이 안들어서 가입해서 낭패를 보시지 마시길 바래요.

 

결국 무료호스팅으로 사이트를 만들었을 때에도 그 애착이 들어가게 된다면 여러분들은 그 애착으로 결국 *축* 결제 를 해버리게 되버린다는 것이죠.

 

여러분들, 아직도 그냥 무료에 혹해서 막 가입하고 있지는 않으신가요?

 

람보

profile
람보입니다.
  • profile
    요즘엔 호스팅이 유로든 무료든 잘 따져봐야 하는것 같아요.

    어떤 유료 호스팅은 무료호스팅만 못한 경우도 있고
    또 무료 호스팅은 무료 호스팅 대로 제대로 운영이 되지 않거나 노후된 서비스를 제공하는 곳도 많죠.
    그리고 사용자도 운영자도 무료니깐 이정도는 감수해야한다 라는 의식이 있어서 무료호스팅에 대한 신뢰가 많이 없어진것 같습니다.


    유료든 무료든 잘 알아보고 본인에게 맞는 곳으로 선택하는게 좋겠습니다. (사실 무료 호스팅에서는 선택권이 없는곳이 많죠.)
  • profile
    유료호스팅도 절대 1~2년씩 약정하지 마세요! 잡은 고기에게는 밥을 안 준다고... 떠날 수 없도록 스스로 옭아매는 것은 호갱님이 되는 지름길입니다.

    같은 이유로, 장기간 약정시 할인율이 지나치게 높은 호스팅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호갱님 잡으려고 안간힘을 쓰고 있다는 뜻이거든요. 서비스에 정말 자신이 있는 업체라면 단기간의 계약을 피할 필요가 없어요. 다음 달에도 당연히 연장하실 테니까요. (단, 한 달 호스팅 비용이 너무 싸서 카드수수료 빼면 아무 것도 안 남으니 어쩔 수 없이 몇 달 단위로 결제하도록 하는 경우는 예외로 칩니다.)
  • profile

    진짜 초보자인 경우에 처음에 아무것도 모르고 처음 웹호스팅을 선택할때는 뭣모르고 홈디자인에 혹해서 선택하게 되는것 같아요. 뭔가 디자인이 그럴싸하면 다른 서비스도 괜찮겠지 하고 믿음이 괜히 가더라고요.... 네... 제 경험입니다. ㅠ_ㅠ

    아 그리고 디자인 뿐만 아니라 설명! 공지사항 쪽에 '사용 설명'이 엄청 친절하고 글이 가득 써져 있으면 그것도 괜히 신용가면서... '아 난 초보자니까 여길 선택하면 얘네만 믿고 쉽게 홈 운영 할 수 있겠구나' 하고 선택하게 됩니다 ㅠㅠ 사실은 설명 내용도 잘 이해 못했으면서 말이죠.

  • profile
    아 그리고 또! 마케팅도 중요한것 같아요. 홈 대문 쪽이나 공지사항 쪽에 어디어디 부분 1위 선정! 무슨무슨 분야 1등! 이런식으로 써놓으면 그것만 보고 덜컥... -_ㅠ
  • profile ?
    아 맞아요. 처음엔 사이트 디자인, 가독성 이런 걸 따지게 되요. 아무래도 초보 입장에선 그게 신식 사이트같은 느낌도 들고 서비스도 좋을 것 같거든요. 특히 윅스 같은 깔끔한 이미지나 스크롤을 활용한 사이트는 마음을 혹하게 하는..^^ㅜㅜ
    분명 호스팅 서비스를 신청하는 건데, 서버의 안정성이나 가격부터 따져봐야 하는데, 그 사이트의 웹디자인을 따져보고 있습니다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