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 구글폰트 지정해주는 명령구를 두개이상 써도 되나요? 그리고 폰트 순위를 원하는대로 구글폰트 지정문구도
써줘야 하는거죠?
그 구글폰트 지정해주는 명령구를 두개이상 써도 되나요? 그리고 폰트 순위를 원하는대로 구글폰트 지정문구도
써줘야 하는거죠?
구글 웹폰트처럼 외부에서, 그것도 해외서버에서 https로 불러오는 스타일시트에 @import를 사용하면 로딩 시점이 늦어져서 체감속도에 상당히 영향을 줍니다. 여러 사이트에서 공통으로 사용하는 폰트이니 캐싱될 거라고 주장하지만 그건 희망사항일 뿐, 실제로는 캐싱 효율이 별로 높지 않더군요. 레이아웃에서 웹폰트나 아이콘폰트 2~3개 로딩하면 체감속도가 2~3초 느려지는 일이 흔합니다. 요즘 이런 레이아웃이 종종 보이는데 서버 쪽에서는 답이 없는 문제라 튜닝에 골머리를 앓고 있습니다.
별도로 빼내어 최대한 상단에 배치하시고, 모바일에서는 가능하면 쓰지 마시고 (노토산스 같은 건 어차피 안드로이드 기본 폰트라서 써봤자 티도 안나요) 특히 용량이 크고 캐싱 효율이 나쁜 earlyaccess 쪽의 한글 웹폰트 사용은 최소화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라이믹스라면 그냥 에디터 모듈에서 원하시는 font-family를 사용자 정의로 설정하시면 됩니다. (단, 에디터 내에서도 동일한 웹폰트 CSS를 불러오도록 설정해야 일관성있는 모습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XE는 여기저기 수정할 곳이 많습니다. lang 파일에 추가한다고 실제로 에디터 내에서 웹폰트로 보이지도 않고, 사용자의 언어에 따라 폰트 목록이 들쭉날쭉합니다.
라이믹스 에디터에 윈도우즈 자체 폰트인 Microsoft YaHei를 추가 성공했어요. 그리고 Noto Sans SC역시 추가성공해서
게시물을 개발자 도구로 보니 아래처럼 출력이 되는데 폰트설정이 잘못된건가요? 줄이 그어진 부분이 ... 왠지 설정이 잘못 된거 같은 느낌을 주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