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인 웹개발

 안녕하세요.

저는 웹을 플랫폼으로 사용하여서 사업을 하고싶은 20살 대학생입니다 ㅎ

처음 가입했습니다 ㅎㅎ

어릴때부터 영감을 받은 책을 보고 난 후로 혼자 책을 사서 html 독학하고 그랬는데 기술은 발전해가고 저 혼자 웹사이트를 만들고 운영하는데는 한계가 있더군요.

저는 아직 웹 디자인하는것도 끙끙대고 유튜브 보면서 하나하나 해나가는데 서버 관리니 트래픽 관리니 저작권이니 검색엔진 최적화니 이것 저것 배울게 많더군요.

또 기술도 다양해서 Node.js도 있고 Php도 있고html과 css를 조금밖에 못다루는 저로써는 그런 기술도 익히기가 어려워 배울 엄두도 못내고 있습니다.

여기 글 보면 커뮤니티 사이트를 운영하시는데 혼자 8개 하신다는 분도 보고 해서 깜짝놀랐습니다.

사업을 시작도 안하고 구상중이지만 하기도 전에 혼자서 과연 다 할수 있을까 의구심도 들고 그러네요... 혼자서 개발하신다는 분들 보면 정말 놀라워요...

자금도 없어 제작의뢰도 못하고 유지랑 바꿀때 하나하나 돈 다 들어가서 최대한 제 힘으로 하고싶은데 답딥하네요 ㅠㅠㅠ


여러분들은 혼자서 웹사이트 개발 할수있나요?

그렇다면 어떻게 하시게 된건가요?

웹사이트를 잘 만드시는 분들의 생각과 제 생각에 대한 여러분의 비판과 현실을 알고 싶어서 가입하고 글을 쓰게 되었습니다.

앞으로도 자주 들어올것 같아요.

이 사이트에 대단하신분들 많더군요 ㄷㄷ

아무튼 답변 부탁드립니다!!

  • profile
    저는 원래는 피아니스트를 목표로 하던 음악가였습니다.
    그 과정에서 피아노 앨범을 내거나, 커버앨범을 내기 시작하면서 개인 공식 홈페이지가 필요했습니다.

    그래서 초6 ~ 중3 사이에 XE 1.5라는걸 만났고, 처음에는 뭘 어떻게 해야할지 몰라서 물어물어 가면서 만들어보고 뚝딱뚝딱 뭔가 만들어보기도 했습니다.

    뭔가 제가 키보드로 작성한게 그대로 눈에 보이니 제 성격에도 잘 맞았고, 그리고 바로바로 뭔가 바뀐다는게 재미있어서 웹개발에도 발을 들이게 된거 같습니다.

    그 이후에, 실제 게임 BGM 제작과 나래이션 등등을 하며 하나의 성우 단체에서 작곡과 개발을 맡아서 했었던 기억이 떠오르네요..^^


    지금은 엔터테이너로써 게임사에게 영상을 제공하거나, 기능 개발 또는 파견 게임 개발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뭔가.. 이렇게 말하니 모두 잘하는거 같아보여도, 사실 완전히 다 잘하는것도 아니다보니 부끄럽네요.


    웹개발이라는건 시작과 끝이 없습니다.
    지속적으로 배워나가고, 모르는것은 배우는게 맞다고 생각하고, SO 에도 물어보고, 각종 포털의 개발자 포럼이나 세미나를 가면서 새로운 기술은 뭐고 얘네가 어떤걸 사용했는지 배워보는것도 좋은 기회인거 같습니다.


    그리고 혼자하면서 안되면 우선 먼저 물어보기전에 최대한 내가 할 수 있는것들을 해보는거에요.
    예를 들어서..

    "A 회원과 B회원이 서로 친추를 해서 OK하면 게시글을 서로 보여주는걸 만들어볼까?"

    라고 정했을때, XE를 기준으로 필요한건 커뮤니케이션 모듈의 친구등록 모듈이죠.


    친구 등록 모듈에서 친추 OK여부를 알 수 있는지, 테이블은 어찌 구성되어 있는지 직접 추가하고 삭제해보면서 테이블 변화를 보는거죠.

    그렇게 경과가 지나면 OK를 지정할 수 있는 방법을 알고, 내가 원하는 궁극적인 기능을 구현할 수 있듯이, 지속적으로 도전하고 배우는것이 웹개발의 기초이자 자세라고 저는 생각합니다.


    앞으로 멋진 작품을 만들 수 있기를 기대하며, 응원하겠습니다.
  • profile ?
    답변감사합니다! 확실히 최대한 할수있는 만큼 하고 하나하나씩 구현해가고 바꾸면서 익히는게 좋겠군요
    웹개발의 공부는 진짜 끝없는것 같네요.
    조언 감사합니다
  • profile

    IT분야는 끝없는 공부의 연속입니다.

     

    하지만 입문일 때에는 컴퓨터가 읽어 내는 스크립트 언어(혹은 프로그래밍언어)를 익히기 위해서는 직접 프로젝트 하나 만들어보는게 답입니다.

    기초가 안되어잇고, 무슨 다른 핑계가 있고.. 이런거 다 떠나서..

    일딴 무엇인가를 만들고 싶은 목표를 정하시고 그것을 부딛혀봐야 합니다.

    프로젝트 하면서 처음부터 다 막히실 테지만 그부분은 검색으로 다 해결하시고요..

    그러면서 프로그래밍 하면서 내가 재미가 있거나 재능을 느끼는 건지 아닌지 판단하고 IT계에 발을 들이시면 되요.

    20살이시면 아직 늦지 않았어요. :) 잘해내실꺼예요

  • profile ?
    답변 보고 생각해봤더니 이제껏 하나의 프로젝트도 제대로 해보지도 않은것 같네요
    그래서 기본기가 안늘고 늘 끙끙댔던것 같아요.
    개념말고 문제를 풀어야 개념이 이해가 될 때가 있는데 웹공부도 그런것 같아요.
    답변감사합니다!
  • profile
    XE 1.2버전부터 계속 써오고 도중에 그누보드나 테크노트 워드프레스등 이것저것 다 써봤는데..
    결국 한국에 서비스를 할 것이고 혼자 작업을 하는 경우 XE만 한게 없다 라는 결론을 내리고 여전히 쓰고 있습니다. 엄두가 안 나는건 그냥 전문가한테 맡깁니다. 이미 XE는 시중에 필요로 하는 대부분의 모듈이나 애드온이 개발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적은 비용으로 구매가 가능하죠. 간단한 기능들은 배워서 직접 개발하곤 합니다. 하다보면 됩니다. :)
  • profile ?
    처음 배운게 HTML5여서 XE를 한번도 안써봐서 잘 모르는데 좋나요??
    최적화나 그런 기술들도 가능한가요?
    한번 찾아봐야겠어요!
  • ? profile
    네 스킨을 html5로 코딩하시면 됩니다. 자잘하게 작업할 게 많습니다.;;
  • profile ?

    배우기 쉽나요?

    그리고 스킨을 html5로 한다는건 뭔말이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