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게시글로 이동하기 위해서 

 

통합게시판 목록에서는 $document->getPermanentUrl() 을 사용해서 원게시글로 이동되게 스킨에서 조치를 했습니다.

그런데 라이믹스 2.0.15 업데이트 직후 확인해 보니 저기서 가져오는  url이 현재 통합게시판의 mid의 url로 바뀌어버렸습니다.

 

 

그리고 추가적인 문제는

 

$document->get('module_srl') 또한 이전에는 원게시글의 모듈번호를 가리켜서 그에 맞게 활용을 했는제 이제 갑자기 통합게시판의 모듈번호를 가르키게 되어 기존에 이용한 부분에서 전부 코드가 무력화되어 이상한 출력이 되고 있습니다.

 

--> 이부분은 해당 패치의 댓글을 보니 origin_module_srl 가 신설되고 이것을 이용하는 것으로 바뀐것 같아 교체하니 원게시글의 모듈번호로 가져오는데 이렇게 갑자기 바뀌니 난감하네요....

 

 

$document->get('module_title') 를 비롯한 나머지 정보들은 기존과 같이 정상적으로 원게시글의 정보를 잘 가지고 오고 있습니다.

  • profile

    통합게시판에서 현재 보고 있는 글과 목록의 나머지 글들이 서로 다른 방식으로 처리되는 버그가 있어서, 모두 동일하게 처리되도록 패치했습니다. 아마 "나머지" 부분에 적용되던 방식에 의존하고 계셨던 것으로 보입니다. 게시판 제목 등 원본 게시판의 정보를 유지하지 않으면 의미가 없는 부분만 명시적으로 제외시키고, 그 밖의 모든 정보는 마치 해당 글이 통합게시판에서 작성된 것처럼 보이도록 하는 방향으로 정리되고 있습니다.

    getPermanentUrl()의 경우에는 원본 게시판의 정보를 유지하는 것이 SEO 측면에서 옳을 것 같군요. 통합게시판용 URL을 가져오는 메소드를 별도로 추가하고, getPermanentUrl()은 원래대로 돌려놓으면 어떨까요?

  • profile profile
    기존에 사용되었던게 무력화 되는 것 자체가 문제라고 보니다. 올바로 수정을 해야할 중대한 사유가 있다면 당연히 해당 안내를 따라 기존에 코드를 다 고쳐서라도 따라가야 겠지만 오늘은 약간 당황스럽고 getPermanentUrl() 하루 아침에 바뀌는 상황도 약간 어리둥절한 상황이에요.
  • profile profile
    패치된 지 2주가 넘었는데 아무도 의견을 제시해 주시는 분이 없었고, 당초 이슈를 올리셨던 분도 피드백이 없으셔서 그대로 릴리즈에 반영된 것 같습니다. ㅡ.ㅡ
  • profile profile
    이거 원래대로 되돌리고 다시 검토해 주실 수 없나요. 사실 기존에 사용된 코드 찾기도 불가능합니다.
  • profile profile

    module_srl은 원래대로 되돌리고, 통합게시판에 필요한 데이터를 다른 변수에 넣는 방식으로 develop 브랜치 업데이트했습니다. origin_module_srl은 더이상 사용하지 않겠습니다. 검토해 보시고 문제가 없으면 추가 변경사항 포함하여 다시 릴리즈하겠습니다.

  • profile profile

    어.. getPermanentUrl() 도 함께 원래대로 되돌려 주신건가요?
    이제 예전처럼 작동합니다. 두가지 문제 다 예전처럼 잘 됩니다.

     

    https://github.com/rhymix/rhymix/commit/be2c53581f75d68ed047ed5734c52e4aca26f909

  • profile profile

    네, 그냥 원복하고 #1776 이슈 제기되었던 문제는 반대 방향(?)으로 패치했습니다.

    getPermanentUrl()의 기존 작동방식도 썩 만족스럽지는 않습니다. 대부분의 게시판 스킨에서 글읽기 화면의 글 제목 부분을 클릭하면 getPermanentUrl()로 이동하는데, 통합게시판에서는 이게 원본 게시판으로 가버리거든요. 웹지기님처럼 각 게시판으로 보내려고 하시는 분이라면 상관없겠지만, 통합게시판 내에 머물도록 하려는 분에게는 불편합니다. 통합게시판 이용 패턴이 한 가지가 아니다 보니 혼선이 발생하는 것 같습니다. 그래서 현재 보고 있는 게시판 내에 머물도록 하는 $oDocument->getUrl() 메소드를 별도로 만들고, 코어에 포함된 스킨들은 글 제목 클릭시 이 주소를 사용하도록 변경중입니다.

  • profile profile
    네. 스킨에서 선택지가 있고 괜찮습니다.
  • profile

    타임라인,통합게시판에 여러 게시판으 글이 모여있을 경우

    $document->get('module_srl')

    그동안 위와 같은 원글의 모듈번호로 특정한 처리를 해준 부분도 무척 많습니다.
    왜냐면 애드온 등에서 통합게시판 같은 경우 처리를 해주도록 지정을 하더라도 통합게시판에서는 적용되어야할 모듈들이 제한해야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부분을 전부 찾아서 origin_module_srl 로 고치지 않으면 오동작 하게 되어 벌써 어떻게 찾아서 모두 고칠지 머리가 아파오기 시작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