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tra Form
PHP PHP 7.3
CMS Rhymix 2.x

새로운 글이 올라오면

 관리자 메일로 게시물 글과 사진이 오는데요.

아래 그림처럼 이미지는 안보입니다.

그냥 .jpg로 표기 되요.

Screenshot_20210907-153010_Gmail.jpg

이미지가 보이게 하려면 어찌해야하나요?

 

회원 이벤트 메일 보낼때도 이렇게 될까요?

 

  • profile

    메일로 보내지는 content 항목에 src값이 /files/attach/~~~ 이런식으로 넘어오니까 그럴겁니다.

     

    앞에 도메인이 생략된다면 앞의 기본 host값을 기준으로 파일을 찾아주는데 메일 읽을때는 naver.com가 host도메인일 가능성이 많으므로 naver.com/files~이쪽의 내용을 찾게 됩니다. 그러니 당연히 없는 이미지가 되지요.

    앞부분 src값을 좀 더 수정하신다면 src값앞에 본인 사이트 도메인을 넣어서 넘기도록 하면 되는데, 그 항목을 찾아서 수정해주셔야 합니다.

    보통.. 특정 규칙을 찾아

    str_replace('src="/files', 'src="domain.com/files'); 뭐 이런형태로 코드들을 메일 보내는 전후 게시글 등록 트리거에서 수정시키도록 만들어주셔야 할 듯 합니다.

  • profile
    타 사이트에서 이미지가 열리지 않도록 조치를 하셨을텐데 그러며 정상입니다.
    다른 곳에서도 이미지가 보인다면 사이트의 글을 다른 곳에서 복사해 가면 사이트의 트래픽이 소진되게 됩니다.(엄밀히 말하면 트래픽 도둑질)

    위 핫링크 방지를 원치 않으시고 조치도 안하셨는데 다른 곳에서 사이트 주소의 이미지가 안보이는 문제라면 원인을 파악해 보셔야 할 것입니다.

    메일에서 이미지의 소스가 어떻게 보이는지 url을 먼저 확인해보세요.
  • profile profile

    붙여넣은_이미지_2021_9_7_오후_4_56.png.jpg

     

     

    기본적으로 앞의 url이 제거된체로 글이 작성됩니다.

     

    따라서 해당 URL은 메일에서 이미지가 안뜨는게 맞습니다. 해당 조작과는 무관합니다..

  • profile profile

    네. 제가 해당 url 확인도 필요다고 언급했고
    정상적인 url로 메일로 전송해도 핫링크방지 설정이 서버에 되어 있다면 어차피 안보이는게 정상이라는 정보를 드리기 위함입니다.
    제가 해당 url 부분을 굳이 확인 안한 이유는 질문자분이 간단하게 확인해 주실 수 있고 당연히 확인해 보셔야 문제의 원인을 쉽게 이해하실 수 있으니까요.

     

    작성된 컨텐츠에서 도메인이 없는 부분을 그대로 메일 발송에서 전송한다면 그건 배려가 부족한거겠죠.

    메일뿐 아니라 RSS 발행등 모든 부분에서 리이믹스에서 발생하는 문제로 보이기도 합니다.

     

    도메인 변경시 대응이 쉬운 반면 컨텐츠의 텍스트 그대로 인용하는 경우  url 에 도메인이 빠지는 문제가 생기겠네요.

  • profile
    제가 대신 이슈로 등록해 드렸습니다.
    https://github.com/rhymix/rhymix/issues/1787
    현재 확인된 사항은 언젠가 부터 사이트 기본도메인이 붙여서 나가야 하는 것이 고장난 버그가 발생한 것으로 추측이 되고 있다는 정도이구요.

    아마 원인이 나오면 패치가 될 것입니다. 해당 이슈를 모니터링해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 profile profile
    와우! 감동입니다 ㅜㅜ 넘 감사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