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tra Form
PHP PHP 7.4
CMS Rhymix 2.x

로그인기록에 로그인사용자 확장변수 출력하는 방법에 대해 문의드립니다..

가상서버로 서버를 운영하여 포트포워딩을 설정하였고, 기록되는 last_login_ip 값이 가상서버 내부ip로 기록되고있어 근본적 해결이 어려워 어차피 사용자들이 내부 고정IP를 가지고있다보니 그IP를 그 위치에 임의로 출력시키려고합니다.

 

사용자 확장자변수명이 'bm'이기때문에 ${log_bm} 같이 진행해도 사실상 log값에서 이 확장변수를 불러오지 않는게 정상이기떄문에 출력을 안해주더군요..

 

가능한 방법을 공유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profile
    "가상서버로 서버를 운영하여 포트포워딩" 가상서버를 임대받으신건지 아니면 가상OS를 본인 컴퓨터에 설치하여 포트포워딩 하신건가요?

    1. 우선 내부 아이피로 접속하시는 경우에는 클라이어트 아이피가 내부 아이피로 인식할 가능성은 있지만 외부 접속시 아이피가 재대로 기록되는지부터 확인해보세요.

    2. bm 이라는 확장변수명이 있는데 그 확장변수명에 $log_bm 같이 뭘 진행했다는 뜻인가요?
    님만 알고 있는 코드를 좀 더 쉽게 풀어서 자세하게 알려주시거나 어떤식으로 어떤동작을 어떻게 해야하는지 "육하원칙"에 맞게 질문에 기제해주시면 좀 더 정확한 답변이 달리지 않을까요?

    회원확장변수를 관리하고 추가 관리하는 함수는 memberController 클래스에 updateMemberExtraVars 함수를 호출하여 사용하시면 됩니다.
  • profile ?

    1. 가상OS를 제 컴퓨터에 설치해서 포트포워딩중입니다.
    이런 경우 조회수도 count되지않고 ip같은경우도 내부서버ip로 전송이되는걸 확인했는데 만약 이게 해결될 수 있는 방법이 있을까요?

     

    2. 아 bm이라는 회원 확장변수에 제가 회원별로 ip를 수동으로 기재하려고합니다.
    어차피 회사 내부망에서 사람마다 배정된 고정IP가 있어서 실제로 로그인하는 IP를 굳이 확인하지 않아도돼서요!

  • ? profile
    1. 그러니까 본인 컴퓨터 말고 님 공유기에 있는 와이파이도 이용하지 않는 상황에서 아에 5g나 LTE로 연결된 휴대폰에서 해당 사이트 접속시 아이피가 내부아이피로 찍히던가요? (핸드폰이 와이파이사용을 하지 않은 상태에서 말씀드린 것입니다.)

    2. 확장변수에 아이피를 수동적으로 입력하는 방법은 옳지 않습니다. 어차피 1번을 해결한다면 2번의 작업은 필요가 없는데요..
  • profile ?

    아 이게 제 업무용 PC에 가상 버추얼박스 엔진을 통해 서버를 운영하고있으며, 버추얼박스 내부 아이피 '10.10.20.15'가 배정되어있고 이걸 다른 내부망을 사용중인 사원들이 제 PC아이피로 접속 시 해당 10.10.20.15 서버로 접속할 수 있도록 포트포워딩 해놓은 상태입니다.

     

    이게 회사 내부망이다보니까 WIFI로 따로 접속이 어렵고 추가로 내부망이다보니 외부에서는 내부망으로 접속이 되질 않습니다.

     

     

    저희 회사 내부 아이피 형식은 172.168.20.x 이런 상황입니다.

     

    그러다보니 로그인 기록에서 확인 시 접속하는 사원들이 아이피는 확인되지않고 10.10.20.15 이렇게 모두 고정으로 출력되고 있고, db상 last_login_ipaddress 확인 시에도 동일한 ip주소로 표기되고있습니다 ㅠㅠ

  • ? profile
    접속하는 방식새팅을 그렇게 해서 생기는 문제같은데요. 확실하게 네트워크 자체를 재구성하거나 외부 사버를 활용하거나 세팅을 다시 잡으셔야 할 것 같아요 하물며 클플시용으로 인한 아이피 기록문제도 발생되는걸요.. 내부망에서 각각 아이피가 구분되도록 버추얼박스 아이피설정을 다시 점검해보세요. 버추얼박스 클라이언트 접속 관련 아이피 키워드등을 이용해서 구글에 검색해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제가 이 분야는 잘 알지 못해서 정확한 답변을 드리기 어렵지만 다음에는 세세하게 남겨주시면 다른 분들이 첫질문글만 보고도 답변을 하실 수 있을거라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