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트 개설한지 1달이 되어가는데 혼자서 글쓰고 관리하는 블로그가 되고 있습니다.

대형사이트에 홍보할 수도 없고 검색 노출이 쉬운 것도 아니고

 

포인트 제도를 잘 활용하여 보상제도도 마련 해놨는데 회원 분들 활동이 거의 없네요

홈페이지의 주 내용은 증권, 코인 위주이고 <- 한우물은 아닙니다.

 

 

 

 

다른 노하우가 있다면 공유 가능하실까요?

해봣자 트위터, 페이스북 홍보 정도인데 이것 도 거의 도움이 되지 않네요

 

돈을 풀어야만 회원 활동이 많아지는 건지 ㅠㅠ

  • profile

    홍보 한다고 될까요?
    이미 알고 계신 대형 커뮤니티는 과연 홍보를 잘해서 지금처럼 많은 사람이 이용하는 곳이 되었을까요?

    홍보해서 되는 곳은 이미 다른 곳과 차별화된 무언가 준비되어 있는 탄탄한 기획으로 남들이 가지지 못한 킬링 컨텐츠가 존재하는 곳이라야 합니다.

    그렇지 않은 수많은 누구도 단 반나절만 투자하면 만들어낼 수 있는 사이트에 게시판 몇개 만들어 놓았다면 이용자가 우연히 발견을 했다고 하더라도 재방문이나 활동까지 해야 할 이유를 못찾겠죠.

    그렇다고 하지 말라는 이야기가 아닙니다.

    이성적으로 잘 판단해 보시면 지금 고작 한달정도의 노동력(정말 열심히 하셨는지도 모르겠지만)의 결과로 어떤 결과를 기대한 다는건 이 시장을 잘못 알고 접근 하신 것입니다.

    정말 꾸준히 db를 쌓아가면서 기회가 올때까지 노력하셔야 합니다. db를 쌓아야 하는 이유는 검색을 통해 누군가는 와서 구경은 해야 하니 그럴러면 사이트에 검색되어질 문서가 많아야 합니다.

    몇년 생각 하고 계신가요? 1년 2년? 3년 ?
    10년이 걸려도 그냥 혼자 글쓰고 그 글로 인해 검색으로 들어오는 몇 안되는 방문자밖에 없는 사이트로 끝 날 수 도 있습니다.

    정말 어려운 일이죠.

    홍보 노하우요? 그런 노하우는 알고 있어도 공유 안합니다. 공유 될 수도 없구요.

    방문자가 가입해서 활동하고 그 활동으로 새로운 가입자가 발생하고 하는 일이 쉽게 일어나지 않습니다. 그렇지만 그렇게 될때 까지는 누구의 도움 없이 혼자 계속 db를 쌓으셔야 합니다.

    그냥 db만 쌓으시면 안됩니다. 킬링 컨텐츠를 만들던 아니면 뭔가 차별화된 기능을 제공하던 계속 고민해서 뭔가를 만들어 내셔야 합니다.

    쉽지 않죠? 그래서 회원들이 만들어내는 컨텐츠로 굴러갈때 까지는 운영자가 노동을 할 수 밖에 없습니다. 힘들죠. 그래서 지인찬스도 필요합니다. 도와줄 분이 있다면 도움을 요청해서 매일 꾸준히 글이 작성되는 곳으로 유지를 하세요. 도움을 주는 분이 많으면 많을 수록 좋겠죠.

    또 같은 처지에 있는 분들과 파트너십을 맺으시고 서로 활동해 주는 그런 것도 해보세요. 혼자 하시는 것 보다는 힘이 조금은 덜 들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만 9년 동안 아주 작은 사이즈의 커뮤니티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 곳은 초기부터 회원들이 매일 작성하는 컨텐츠로 채워지고 그 컨텐츠로 신규 회원이 유입되고 하는 곳입니다. 9년이나 되었지만 아주 극소규모 커뮤니티 입니다. 그동안 가입한 회원은 얼마나 될까요? 만여명은 될겁니다. 대형 커뮤니티는 동접자가 만단위가 넘죠...


    그리고 나머지 추가로 운영하고 있는 커뮤니티는 1년이 훨씬 넘었지만 지금 운영하시는 커뮤니티와 별반 다르지 않는 회원이 만들어내는 컨텐츠가 거의 없는 그런 곳입니다. 하지만 저는 이곳도 제가 웹사이트를 운영하는 일을 지속할때 까지 계속 운영할 것입니다. 운영하면서 계속 기회를 봐야죠. 어떻게 차별화해서 성공시킬 수 있는지에 관해서요...

     

    지금 하시는 고민 그리고 어려움을 극복에 다른 분들과 협업이 도움된다고 생각하시는 분들과 함께 했으면 하는 마음으로 준비했던 공간 입니다. 

     

    https://rxtip.kr/partner

  • profile profile
    감사합니다
  • profile
    댓글을 달고 보니 토픽 게시판이었네요....
  • profile profile
    앗 토픽 게시판에서는 이런 글 작성이 안되는건가요..?
    정말 궁금해서 여쭤 본거 였습니다.


    아이돌 팬사이트는 노력 관리에 비해 자진 활동자가 많은데
    이번에 만든 증권, 코인 외 정보 수록 커뮤니티는 눈팅...정보만 읽고
    가는 경우가 많더라고요.. 웹지기님 글이랑 사이트들 보고서
    제가 너무 욕심히 과하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사이트 수익을 내려고 하는 것이 아니고 취미로 하는건데
    유저와 공감대를 나누고 싶다보니 조금 앞서 가게 되었네요.


    항상 감사드립니다
  • profile profile

    토픽에 글 작성 제한이 있다기 보다는 회원들에게 답변을 받으려는 그런 질문글은 질답 게시판에서 하게 되어있죠.
    제가 하는 답변이 도움이 되실 거잖아요.

    팬사이트는 잘 생각해 보십시요. 뭔가 함께 좋아할 만한 대상이 정해져있습니다. 주제가 아주 좁죠. 아주 작은 성공을 쉽게 할 수 있는게 작은 주제로 접근 하는 것 입니다. 하지만 보다 넓은 유저층을 확보하려면 그 대상을 싫어해도 혹은 다른 것 때문에 방문할 수 있는 무언가가 있어야 할 것 입니다.

    팬사이트는 대부분 수익의 관점보다는 아티스트가 좋아서 운영을 시작하고 또 방문해 주시는 분들도 그 아티스트가 좋아서 모이는 것으로 정말 순수한 의미의 사이트 운영과 활동이 될 것 입니다.

    그런데 마지막에 수익도 내지 않고 취미이고 유저와 공감대 정도라면 지금 고민을 안하셔도 될 것 같다는 생각도 듭니다.

  • ?
    그분야에 전문가가 되시면 됩니다. 그럼 자동적으로 찾아옵니다. ^^
    고만고만한 정보사이트는 너무도 많아서.
  • profile
    사이트 홍보 저도 궁금한 건데요. 보통은 SNS 바이럴마케팅 대행사로 홍보를 하더라구요. 물론 홍보전에 양질의 콘텐츠가 많아야겠지요. 문제는 SNS바이럴 마케팅 회사중 어디가 진짜이고 어디가 허당인지를 모른다는 점 입니다 ㅠㅠ XEtown 과거글을 보면 SNS 유명채널을 통해 수십만명에게 사이트를 노출시켜준다는 홍보글도 있어요
  • profile profile

    홍보가 무슨 소용인가요. 돈을 아무리 많이 들여서 대량의 방문자를 사이트로 불러와서 우리 사이트 한번 봐봐. 대단하지? 라고 했을때 동의 하는 사람이 없다면 그냥 1회성 방문자를 유치하느라 돈만 쓴거죠.

  • profile profile
    그렇군요. 저는 본문 글에 대한 답을 단건 아니구요. 저도 궁금해서 글을 쓴거에요. 보통 바이럴 마케팅 회사에 의뢰를 한다는데, 그 내용을 보니 'SNS 몇십만명에게 노출' 이런거더라구요. 저도 해보질 않아서 궁금하더하구요. 저도 홍보를 하고 싶은데, 웹지기님 말씀처럼 여러가지 고민이되서 못하고 있네요 ^^ 사이트에 도움이되는 홍보를 하고는 싶은데 방법을 모르니까요

    예를들면 제가 자주가는 대형 PC커뮤니티를 보면 매우 짧은 시간에 커졌는데요
    활동을 하다보면 어떻게 홍보를 했나? 궁금하더라구요. 고인물 회원들 얘기들어보면 초기에 유튜브 광고를 했다하더라구요
  • profile profile

    대형 커뮤니티에서 어떤 홍보를 통해 갑자가 커졌다 라는 거의 희박한 확율에 기대는 것은 환상을 갖는 것과 다르지 않다고 봅니다.

    물론 그런 대박이 올때 까지 꾸준히 사이트를 관리하고 있어야 그런 기회도 오게 되는 것이죠. 초기에 승부를 걸겠다라는 건 가능성 없는 것에 희망고문을 하고 있다고 할까요....

    물론 초대박 나는 아주 상위 0.1% 를 꿈꾸는게 나쁘지 않습니다. 하지만 그 기회는 행운인데 행운이 가끔 어떤 사람에게 옵니다. 그 행운을 잡기 위해서라도 지치지 않고 사이트를 관리하며 관리하는 것에 의한 방문자가 유지될 수 있는 활동을 계속 해야 합니다.

    유튜브에 광고를 해서 대박이 났다. 그런 케이스도 있을 수 있습니다. 대량의 유입은 돈을 쓰면 발생시킬 수 있습니다. 그런데 그 많은 유입이 바로 이탈하는 것이 아닌 사이트의 활동자로 남았다는 건 홍보의 효과가 아닌 사이트를 구성한 운영자의 능력이 있었겠죠.(그리고 타이밍 이라는게 있습니다. 운 좋게 그때 사이트를 개설 한 효과)

    홍보의 가장 쉬운 방법은 광고입니다.
    지금 당장 네이버,구글 등에 광고해 보세요. 돈 낸만큼 방문자 발생합니다.

  • profile ?
    유명 채널을 통해 노출시켜준다는 말로만 하는 그런 얘기는 전혀 믿으시면 안되구요...
    차라리 특정 유명 채널에 노출되길 원하신다면 그 채널 주인하고 직접 연락해보세요.
    당신의 채널을 통해 마케팅을 하고 싶다. 당신 채널을 관리해주는 마케팅 회사가 있다면 소개해달라..
    이렇게 소개를 요청하시면 됩니다. 그 회사가 알짜일지 아닐지는 모르겠지만
    적어도 님이 찍은 그 유명 채널 하나 정도는 확실히 가지고 있다는거니까 좀더 믿을만하겠죠?
  • profile
    그리고 어제 잠깐 들러서 봤습니다.
    기본적으로 저희들은 많은 문서를 검색에 노출시키는 것이 1차적으로 해야 할 일입니다. 돈이 들지 않으면서 관심사가 매칭되는 예비 유저를 모셔올 수 있는 중요한 활동인데요.

    그런데 지금 해당 사이트는 rss 발행도 안되게 해 놓으신 것 같은데요. 이유가 있나요?
    이건 네이버 노출에 치명적인 문제가 발생할 수 도 있습니다. 물론 현재 네이버에서 웹문서 노출 자체가 아주 잘되는 것은 아닙니다. 해당 분야에 다소 인정을 받을 만한 활동이 이어져야 합니다만...

    rss 주소로 확인해 봤을때 없는 페이지로 뜨더군요.
  • profile profile
    rss에 대해서 전혀 모르다가! 웹지기님 꿀팁보고 rss 발행되게 다 공개로 해놨는데요. 다 막혀있나요??

    혹시 스킨만 바꿔도 다 초기화 되나요?
    저 나름대로 한다고 했는데요. 그래도 안되면 검색엔진 노출 사이트 최적화 작업은 XEtown 개발의뢰 맡겨야할 것 같아요. ㅠㅠ
  • profile profile
    저는 블랙화이트님 사이트에 대해 언급한 적이 없습니다. 질문자분 사이트에 들려서 확인해 드렸습니다.
  • profile profile
    앗. 제가 착각을 했네요. ㅎㅎ
  • profile profile

    rss.png.jpg

    엇 감사합니다..
    rss 활성화를 분명히 해놨는데 저렇게 나오네요 ..ㅠㅠ

  • profile profile
    nginx rewrite 라이믹스 2.0 용으로 잘 되어있는지 확인도 필요해 보이네요.
  • profile profile
    초보라서 어떻게 설정하는지 도움좀 받아볼 수 있을까요..
    검색 해봣는데 비슷한 상황 이신분은 있고 해결된 답안은 없네요 ㅠㅠ
  • profile profile

    서버 세팅은 누가 했습니까?
    서버 사용이 아니고 그냥 웹호스팅인가요?

     

    서버 사용이 맞다면(사이트 소개에 리눅스서버라고...)

    nginx 사용이 맞나요?

    라이믹스 버전은 2.0이 맞나요?
    라이믹스 설치는 누가 했나요?

  • profile profile
    아 두서가 없었네요 죄송합니다..
    https://blog.wsgvet.com/ubuntu-2004-install-php74-rhymix/
    리눅스는 이번이 처음인지라 그대로 보고 따라했습니다

    라이믹스 버전 2.0
    설치는 저가 했습니다.. VPS 사용중이에요
  • profile profile

    nginx rewire 를 직접 적용해주셔야 합니다.

    https://rhymix.org/manual/introduction/nginx

    위 링크의 설명을 보시면 라이믹스 2.0 용으로 적용을 하셔야 합니다.
    우분투 세팅하실때 잘 하셨다면 모르겠습니다만...

    라이믹스 설치하면서 빼먹으셨을 수도...


    쉽게 말하면
    https://github.com/rhymix/rhymix/blob/master/common/manual/server_config/rhymix-nginx.conf

    위 내용이 해당 서버의 nginx 설정에 적용이 되도록 위 파일을 서버의 경로에 생성해서 해당 파일을 nginx 설정에서 불러오도록 해야 합니다.

     

     

    경로에 파일이 정상적으로 있고 적용도 되어 있다면 해당 파일 안의 내용이  구버전(라이믹스1.9용)이고 라이믹스만 업데이트 한 것인지 확인해 보세요.

  • profile profile
    설치할 때 다 OK 떳었는데 찾아보겠습니다... ㄷㄷ
  • profile profile
    https://younglog.com/index.php?act=rss
    rewire 문제가 맞을 듯 합니다.